[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회복세 접어드나, 암호화폐 최대 15%이상 상승 – 2018/05/21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회복세 접어드나, 암호화폐 최대 15%이상 상승 – 2018/05/21

0

골드만삭스 CEO, 블랭크페인


  • 비트코인 회복세 접어드나, 암호화폐 최대 15%이상 상승
  • 골드만삭스 블랭크페인 연말 사임,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 진출 예상
  • 톰리, ‘컨센서스 2018 랠리예측 틀렸다고 인정

비트코인 회복세 접어드나, 암호화폐 최대 15%이상 상승

비트코인 가격이 2.95% 오른 8천5백 달러 선을 기록하고 알트코인은 최대 15% 상승하며 회복세에 들어서고 있다. 다만 최근의 급격한 하락세를 극복했다 말하기에는 아직 부족한 수치로 투자자들 더 많은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비트코인 캐시와 트론이 각각 6.04%와 15.01% 상승하며 뚜렷한 상승 폭을 기록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전날부터 시작된 점진적 상승세로 하락세 이후 암호화폐 시장이 이제 다시 회복세에 접어드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으며 아직 지난 낙폭을 회복하려면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일부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알트코인에 대한 기대심리가 커지며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해석도 잇따르고 있다.


골드만삭스 블랭크페인 연말 사임,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 진출 예상

뉴욕타임즈에 따르면 블랭크페인 골드만삭스 CEO가 연말에 사임을 앞두고 있으며 그의 후속으로 데이빗 M 솔로먼(David M. Solomon)이 취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블랭크페인은 꾸준히 비트코인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가감 없이 말해왔으며 JP 모건의 제이미 다이먼의 비트코인 거품이라는 의견에 동의하면서도 비트코인이 실패할 것으로는 보지 않는다며 암호화폐를 옹호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비트코인의 큰 변동성으로 인한 버블 경고와 암호화폐 시장 진출을 부인하면서도 골드만 삭스가 인수한 써클의 폴로닉스 인수등과 같은 암호화폐와 가장 가까운 나름의 관계를 형성해왔다.

한편 후임으로 예정된 솔로먼 CEO 예정자는 써클과 우지한의 공동제작 중인 ‘달러코인’등과 같은 골드만의 디지털 코인 개발에 관심을 표명 했으며 향후 올 여름까지 가동할 계획인 트레이딩 데스크등의 더욱 확장된 암호화폐 플랫폼을 활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톰리, ‘컨센서스 2018 랠리예측 틀렸다고 인정

펀드스트랫의 대표 톰리가 컨센서스 2018 전후 비트코인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자신의 예측이 틀렸음을 인정했다.

그는 18일 트위터를 통해 켄센서스 랠리가 나타나지 않은 것은 매우 실망스럽다며 내부저항과 전통적인 금융 기관의 도전에서 고전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처럼 컨센서스 2018은 3배가 넘는 참가 인원에 비해 실속 있는 토론을 보여주지 못했고 지나친 상업성으로 흐르며 이 기간에 암호화폐 가격은 10% 전후의 조정을 받고 하락했었다.

한편 톰리는 비트코인 가격을 올해 말까지 여전히 2만5천 달러를 예상했으며 2019년까지 3만6천 달러의 가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JP모간 암호화폐 거래 임박, 예상보다 앞당겨질것

JP모간 블록체인부문 총괄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JP모간이 암호화폐 사업에 곧 뛰어들 수 있다며 그 시점이 사람들 생각보다 더 이를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아직 법적·규제 문제가 걸림돌로 작용할 수도 있다며 향후 많은 월가은행들이 골드만삭스 행보를 뒤따를 수밖에 없다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은행의 블록체인 사용, 예상보다 빠를 것
탈중앙화한 분산원장기술인 블록체인을 은행이 조만간 사용하고, 관련 사업에 뛰어들 것이라는 관측했다.

페이팔 전 COO, “증권 토큰 사용 가속화될 것…부동산부터 시작”
페이팔의 첫 COO David Sacks이 자산을 디지털 토큰화해서 블록체인에서 거래하는 일이 이번 해부터 가속화될 것이며 부동산 영역이 첫 도입 분야가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란·러시아, 국제 제재를 피해 암호화폐로 거래 시작
이란과 러시아가 국제적 제재를 피해 암호화폐를 활용한 국가 거래를 시작했다.

전 오케이Ex CEO, 후오비 합류
전 오케이Ex(OKEx) CEO 크리스 리(李书沸)가 후오비에 합류했다.
크리스 리는 후오비에서 이사회 비서실장 및 국제 비즈니스 발전 부회장 직을 겸임한다

이더리움 네트워크 성장세, Dapps 하루새 750만 달러 수익 창출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기반 Dapps는 약 500여개로지난 24시간 11,000명 이용자와 750만 달러를 상회하는 수익을 기록했다.
한편 이더리움 사용량 증가와 거래량 증가로 인해 Gas 비용이 2배까지 상승했다.

인도 총리, 블록체인 도입해 농업 공급망 개선 가능성 시사
나렌드라 모디(Narendra Modi) 인도 총리가 “블록체인 기술을 농업에 도입하게 될 시 공급망의 효과적인 모니터링과 유통 절차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ICO 20%는 사기”…투자자 현혹하는 가짜 ICO 주의보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조사 결과 ICO 1,450건 중 271건은 사기이거나 사기성이 짙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회복세 접어드나, 암호화폐 최대 15%이상 상승 – 2018/05/21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