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주말 급락 극복중…6천달러 소폭 반등시도 – 2018/06/25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주말 급락 극복중…6천달러 소폭 반등시도 – 2018/06/25

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주말 급락 극복중…6천달러 소폭 반등시도
  • 1년전 비트코인 2500달러에 불과…상승 여력 있어
  • 싱가포르로 쫒겨간 유망한 한국의 ICO, 싱가포르 배만 불려

비트코인 주말 급락 극복중…6천달러 소폭 반등시도

비트코인을 포함한 전반적인 암호화폐가 지난 주말부터 시세가 주저앉았으며 아직 여파가 채 가시지 않은 상황이지만 단기간에 6,200 달러 선까지 반등 후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0.91% 상승한 6,164.66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주 일본의 강도 높은 규제 조치를 내놓으며 하락하기 시작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한때 5700달러 대까지 떨어지며 올해 들어 최저치를 경신하기도 했다.

또한 시가총액 상위 10종목 모두 하락폭을 줄이고 있으며 그 중 8.16%대 상승률을 보이는‘모네로’로 가장 큰 상승률을 보였다.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의 시가총액은 2,528억 9,860만 달러고 비트파이넥스(Bitfinex)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2.7%, 숏 포지션이 47.3% 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1년전 비트코인 2500달러에 불과…상승 여력 있어

정확히 1년 전 비트코인 가격은 2,500달러 선이였으며 올해 6월 25일 가격 6,148달러로 1년 전보다 약 3배가량 높다.

CNBC는 최근 비트코인 하락세를 면치 못하는것과 관련해 브라이언 켈리를 인용, 비트코인은 아직 죽지 않았으며, 상승 모멘텀이 살아 있다고 보도했다.

그는 “지난 22일 일본 금융당국의 조치는 장기적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좋은 조치”라며 “투자자들이 장기적 안목에서 투자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켈리는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큰 만큼 장기적 안목에서 투자를 해야 한다”며 “비트코인은 기관투자자들이 본격 투자를 준비하는 등 장기적으로 호재들도 많이 있다”고 덧붙였다.


싱가포르로 쫒겨간 유망한 한국의 ICO, 싱가포르 배만 불려

국내의 ICO규제를 피해 싱가포르로 몰려간 국내 블록체인 업체들이 싱가포르의 배만 불려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가 지난해 9월 ‘모든 종류의 ICO를 금지한다’고 발표했지만, 정작 어떤 법으로 어떻게 금지하겠다는 후속조치를 취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기업들이 한국을 떠나 비싼 돈을 들여 해외헤서 ICO를 추진하고 있다.

실제로 싱가포르에 법인을 세우고 IC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한 블록체인 기업 대표는 “싱가포르에 법인을 세우는 비용만 최소 2~3억원이 소요되고 특히 ICO로 모은 자금(암호화폐)으로 사업을 하기 위해 현금화할때도 싱가포르 법에 따라 세금을 내야 한다”고 전하면서 이같은 수억원의 비용을 한국이 아닌 싱가포르에 내야 한다는 점이 아쉽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ICO관계자들은 “한국 정부는 이같은 현상에 주목하여 기관투자자들과 같은 투자여력이 높은 기업들이 더 적극적으로 ICO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게 되면 , 판단력이 흐린 일반 투자자의 직접참여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크라이나 암호화폐 회사 “선진국 암호화폐 투자자 보유 기간 길어”

우크라이나의 한 암호화폐 관련 회사의 데이터에 따르면, 개발도상국의 투자자는 상장한 암호화폐에 투자한 후 몇 개월 지나지 않아 매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선진국의 투자자는 개발도상국의 투자자보다 암호화폐를 더 오랜 시간 동안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中 정부, 암호화폐 순위에서 이더리움 제치고 EOS 1위
중국 정부가 제공하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순위가 발표됐으며 여기서 이오스가 이더리움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美 의회, ‘선거에 암호화폐가 미치는 영향 연구’ 공청회 열어
미국 의회가 미국 선거에 암호화폐가 미치는 영향을 연구할 공청회를 연다고 밝혔다.

美 실리콘 밸리, 비트코인 사용 명품 구매 증가
최근 실리콘 밸리의 자산가들이 BTC로 수백만 달러의 시계, 다이아몬드 등 명품을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비트파이넥스 COO, 사임 발표
비트파이넥스의 최고운영책임자(COO) 필 포터(Phil Potter)가 지난 금요일 비트파이넥스와 테더(Tether Ltd.) 등 기타 파트너사에서 사임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MS, 블록체인 기술로 게임사에 저작권료 데이터 실시간 전송
마이크로소프트가 저작권료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게임 업체에 전달하는 블록체인 솔루션을 개발했다.
기존에 게임 회사들은 수 개월을 기다려야 해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다.
마이크로소프트 저작권료 및 컨텐츠 담당자 Rohit Amberker는 “해당 블록체인 솔루션은 정보 전송을 앞당겨 게임 개발 업체에게도 효율적이며, 낮은 관리비용으로 인해 마이크로소프트에게도 좋은 솔루션이다”고 밝혔다.

스위스 연방의원 “블록체인 기술, 스위스 모든 경제에 스며들 것”
위스 연방의회 의원 요한 슈나이더 암만(Johann Niklaus Schneider-Ammann)이 “블록체인 기술은 머지 않아 스위스의 모든 경제에 스며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다만, 스위스는 현재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과 리스크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다.”라며 “블록체인 기술 교육을 통한 전문가 양성 및 프로젝트 연구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국내 ‘감독·책임’ 필요하지만…P2P·암호화폐 법안 국회서 ‘방황’
금융당국은 투자자 피해와 해킹이 연이어 터진 P2P(개인간) 금융과 암호화폐(암호화폐) 시장에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