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횡보, 1000만원 돌파후 지루한 보합권 – 2018/05/09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가격 횡보, 1000만원 돌파후 지루한 보합권 – 2018/05/09

0

월스트리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가격 횡보, 1000만원 돌파후 지루한 보합권
  • 게리 콘 前 골드만 수장 “단일 글로벌 가상통화 갖겠지만 비트코인은 아닐 듯”
  • 월가, 비트코인 인정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가격 횡보, 1000만원 돌파후 지루한 보합권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상승 이후 소강상태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한 거래소 공룡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을 만든다는 소식이 투자심리를 살리려 노력하고 있다.

비트코인은 전날 대비 -4.16% 하락한 9,034달러를 기록했으며 IOTA를 제외한 대부분의 알트코인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트럼프 미 대통령이 이란 핵 협정에서 탈퇴하겠다는 발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뉴욕 증시는 보합권에 머물렀다.

월스트리트의 대표격인 NYSE ICE와 골드만삭스의 비트코인 거래 선언이 언제 가격 반등을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게리 콘 前 골드만 수장 “단일 글로벌 가상통화 갖겠지만 비트코인은 아닐 듯”

전 미국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과 전 골드만삭스 사장을 두루 거친 게리 콘 위원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세계가 가상통화를 이해하게 되는 어느 시점에 우리는 단일 글로벌 가상통화를 갖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신은 비트코인을 크게 신뢰하지는 않는다며 가상통화가 채굴이나 전기비용 등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시점에서 ‘글로벌 가상통화’를 갖게 되겠지만 이것이 비트코인은 아닐 듯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자신은 블록체인 기술은 믿는다며 이같은 미래의 ‘글로벌 가상통화’는 블록체인 기술 일부를 기반으로 삼겠지만 보다 단순한 구조로 가상통화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했다.

그는 또한 전 직장인 골드만삭스가 업계 처음으로 암호화폐 거래데스크 개설을 준비 중인 것을 언급하며 “주주 이익에 가장 잘 부합하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는 의견을 전했다.


월가, 비트코인 인정하기 시작했다

뉴욕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의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인정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NYT는 지금도 찬반양론이 있지만 월가의 거대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사업에 뛰어들고 있다며 NYSE ICE와 골드만삭스를 예를 들었다.

한편 ICE의 스와프 거래는 비트코인에 더 큰 정당성을 부여할 전망이며 이는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받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이는 월스트리트가 비트코인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도 있다고 NYT는 전했다.



이더리움 ‘캐스퍼(Casper)’, 첫 소스코드 공개

이더리움 네트워크 컨센서스의 수정 제안 ‘Casper’의 첫번째 소스코드 0.1.0 버전이 공개됐다.
Casper FFG의 개발자인 대니 라이언(Danny Ryan)은 0.1.0 버전을 통해 이용자 측과 외부 감사인이 더 쉽게 스마트컨트랙트를 추적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IOTA, 포르쉐와 파트너십 발표
IOTA가 독일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 포르쉐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자동차 업체 다임러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스타트업 아우토반(Startup Autobahn)’도 이번 파트너쉽을 지원하고 있고, IOTA와 포르쉐는 이를 통해 스마트 카(smart cars)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비트코인 선물, 약 2% 하락
비트코인 선물 6월물은 CME 기준 2.12%($200) 하락한 9,235 달러에, CBOE 기준 1.97%($185) 내린 9,22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개발도상국서 암호화폐 서비스 폭증 가능성 있어
금융전문가 빈센트 라우니(Vincent Launay)가 “개발도상국의 국민들의 대부분이 은행계좌가 없다”며, “이들이 바로 암호화폐 지갑을 개설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밝혔다.

빗썸, 4개월만에 비트코인 거래량 1위 탈환
빗썸이 4개월 만에 업비트를 제치고 국내 거래량 1위를 탈환했다.

우크라이나 증권 규제당국, “암호화폐를 ‘금융상품’으로 취급”
우크라이나 증권 및 주식 시장 위원회(The Ukrainian National Securities and Stock Market Commission)가 발표문을 통해 암호화폐를 금융상품으로 취급하겠다고 밝혔다.

러 법원, 암호화폐 자산 가치로 인정
러시아 상소 중재 법원에서 암호화폐를 가치를 가진 자산으로 인정하는 판결이 나왔다.

前 연준이사 “연방 암호화폐 ‘페드코인’ 진지하게 고려해야”
전 연준이사이자 중앙은행 총재 최종 후보에 올랐던 케빈 워시(Kevin Warsh)가 연방은행 발행 암호화폐 ‘페드코인(FedCoin)’을 진지하게 검토해야 한다고 지난 4일(현지시간) 뉴욕타임즈를 통해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