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노보그라츠, 투자자들 비트코인 캐시라는 이름을 혼란스러워해 – 2018/05/07 | 코인긱스

[오늘의 뉴스] 노보그라츠, 투자자들 비트코인 캐시라는 이름을 혼란스러워해 – 2018/05/07

0

마이크 노보그라츠, 출처 google


  • 비트코인 1000만원대 약보합, 바닥을 다지는 단계
  • 노보그라츠, 투자자들 비트코인 캐시라는 이름을 혼란스러워해
  • 버핏의 거듭된 독설, 비트코인 쥐약을 제곱한 것만큼 치명적

비트코인 1000만원대 약보합, 바닥을 다지는 단계

비트코인이 1000만원선에서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다른 알트코인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 거래를 준비하고 있어 월가의 후발주자들도 속속 합류할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이 제기됐다.

CNBC에 따르면 스펜서 보가트 블록체인캐피털 파트너가 전일 인터뷰를 통해 “많은 투자은행들도 골드만삭스를 따라 가상통화 시장에 뛰어들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또한 헤지펀드 펀드스트래트의 기술 부문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로버트 슬라이머는 “지난 8일간 비트코인 가격은 8600~9700달러에 머물렀다”며 “당분간 이 선을 유지한 후 상승세로 접어들 것”이라고 내다봤다.


노보그라츠, 투자자들 비트코인 캐시라는 이름을 혼란스러워해

억만장자 투자자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자신의 트위터에 코어의 비트코인이 진짜 비트코인이라며 대중을 속여 실제 비트코인 캐시를 비트코인이라고 생각하도록 노력하고 있는것을 반대한다고 전했다.

이같은 트윗은 ‘비트코인 캐시’가 2008년 사토시 백서에 언급된 진짜 비트코인이며 코어의 비트코인은 지난 2년간 백서가 없는 실험적임 화폐라는 말에 반박 회신을 하면서 언급됐다.

또한 그는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의 암호화폐 브랜드 이름이 투자자들에게 혼란을 주고있다고 지적하며 비트코인에 비해 낮은 비트코인 캐시의 시가총액을 꼬집었다.

한편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의 브랜드 전쟁은 거의 소송을 제기할 시점에 이르렀으며 비트코인 생태계 사람들은 의도적으로 Bitcoin.com의 소유자인 로버저의 의도적인 브랜드 구별을 흐리게 하는 행동에 대한 반대 소송기금을 모집했으나 불발되기도 했다.


버핏의 거듭된 독설, 비트코인 쥐약을 제곱한 것만큼 치명적

대표적 암호화폐 반대론자인 워런 버핏이 비트코인은 “쥐약(rat poison)을 제곱한 것만큼 치명적 존재”라며 일주일 새 두 번이나 비트코인을 폄하했다.

CNBC에 따르면 버핏 회장은 이날 자신이 주재한 2018년 버크셔 연례주주총회에서 암호화폐가 결국 나쁜 결말을 맞을 듯하다며 내재가치도 뭣도 전혀 없다고 언급했다.

또한 자신은 증권 이외 자산에는 절대 투자하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총회에서 우크라이나에서 온 한 주주가 버핏에게 암호화폐에 대한 전망을 묻자 이같이 답했으며 버핏은 지난해 10월 “비트코인은 거품의 영역에 도달했다”고 밝혔고, 그에 앞서 2014년에는 비트코인을 ‘신기루’라고도 표현했다.



비트코인, 가격 하락했지만 24시간 거래량 70억 달러 이상 유지

지난 24시간 동안 비트코인은 3% 정도 하락했지만 24시간 거래량은 70억 달러 이상을 유지해 73.8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바이낸스 하루 평균 영업이익 348만 달러,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고
바이낸스(Binance)의 하루 평균 영업이익이 348만 달러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최대 규모를 나타냈다.
또, 국내 거래소 업비트가 342만 달러, 중국계 거래소 후오비(Huobi Pro)가 220만 달러, 빗썸이 183만 달러, OKEx가 124만 달러로 뒤를 이었다.

빗썸 관계자, “암호화폐 거래 실명제의 실패원인은 한국 상업은행들이 신규유입을 배척했기 때문”
빗썸의 한 관계자가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거래 실명제를 도입했지만, 한국의 상업은행들이 암호화폐 거래자들의 신규유입을 배척했기 때문에 실패로 돌아갔다”고 말했다.

넴(XEM), 인도 거래소 비트비엔에스에 상장
넴(XEM)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비엔에스(Bitbns)에 상장됐다고 발표했다.

美 CFTC “큰 손 투자자 숏포지션 거래량 3월 27일 이래 최저”
미국 선물거래위원회(CFTC)가 지난 금요일 발표한 비트코인 COT 보고서에 따르면, 일정 금액 이상 투자자 및 패시브 펀드의 숏 포지션 거래량이 지난주보다 232건 감소한 1,597건으로 집계되며 2주 연속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또한 이는 3월 27일의 1,490건 이후 가장 낮은 수치이다.

日 금융청, 올여름 거래소 심사 요건 강화 예정
일본 금융청(FSA)이 올 여름부터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들에 대한 심사 요건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암호화폐 업계 전반의 거래 관리 품질을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코인베이스 전임 엔지니어, “이더리움 패리티, 자금 손실 논쟁 답이 없어”
코인베이스의 전임 엔지니어 프리티 카시레디(Preethi Kasireddy)는 지난 4일 이더리움 개발자 컨퍼런스(EDCON)에서 최근 패리티에서 발생한 대량의 자금 손실에 관한 커뮤니티 내 논란에 관해 “정답이 없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이번 문제는 커뮤니티 내부의 룰과 규범에 의해 해결되는 ‘문화적’ 전환점과 관련이 있다며 사실상 답을 내놓기는 불가능한 상태라고 지적했다.

비트코인 지지자 케빈 팜, “이더리움 증권화에 대한 입장정리 해야”
유명 비트코인 지지자인 케빈 팜(Kevin Pham)이 이더리움 창시자인 비탈릭 부테린 및 공동창시자인 조셉 루빈(Joseph Lubin)에 대해 혹평했다.
그는 이더리움이 증권화 조사를 감당할 수 있다면, 개발팀은 애초에 이더리움이 증권으로 분류되는지 여부를 궁금해할 필요가 없다며 만약 그렇지 않다면 이는 대중을 속이게 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오늘의 뉴스] 노보그라츠, 투자자들 비트코인 캐시라는 이름을 혼란스러워해 – 2018/05/07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