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공동창립자 워즈니악 비트코인·블록체인 10년 내 잠재력 발휘 | 코인긱스

애플 공동창립자 워즈니악 비트코인·블록체인 10년 내 잠재력 발휘

0

 

애플의 공동창립자 스티브 워즈니악이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위아디벨로퍼스(WeAreDevelopers)’ 세계회의 개회사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워즈니악은 블록체인에 대해 “매우 훌륭한 개념으로 다가올 IT혁명의 핵심”이며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유용한 응용 방안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10년 안에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지난 3월 “비트코인이 세계 단일화폐가 될 것”이라고 발언한 트위터 CEO 잭 도시(Jack Dorsey)를 거론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이전부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한 긍정적인 입장을 밝혀왔다. 작년 10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머니 20/20’ 컨퍼런스에서 “비트코인이 금이나 미 달러보다 낫다”고 평가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은행이 임의로 발행할 수 있는 미 달러, 유로 등 법정통화와 달리 비트코인은 수량이 한정되어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워즈니악은 지난 2월 “비트코인 가격 추이만 지켜보는 투자자가 되고 싶지 않다”면서 비트코인을 하나만 남기고 모두 현금화했다고 전했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2709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리플, SEC와 CTO의 증권 분류 반대 움직임

최근 리플의 CTO 데이비드 슈와츠(David Schwartz)와 SEC 대변인 리사 스키리키(Lisa Skrycki)는 각각 증권 분류에 반대 의사와 증권 분류를 결정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데이비드 CTO는 XRP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