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성 갭을 메우는 가교가 되다 | 코인긱스

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성 갭을 메우는 가교가 되다

0

소비자들이 암호화폐의 대중적 채택이 이루어질 때까지 자신의 암호화폐를 더욱 쉽게 소비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암호화폐 직불카드가 더욱 유망한 선택지로 떠오르고 있다.

 

포브스(Forbes)의 새 기사는 와이렉스(Wirex)가 영국 금융 당국으로부터 허가를 받았으며 이 과정은 매우 어려운 것이었다고 밝히고 있다. 와이렉스는 전자 화폐 면허를 통해 ‘Eu의 23개 회원국에서 개인 국제 계좌 번호, 합법 ATM 카드, 거래소 서비스 등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회사 계정이 아닌 분리된 계정에 고객의 자금을 유치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와이렉스의 창립자인 파벨 마트비브(Pavel Matveev)는 암호화폐와 전통 뱅킹 체계 모두에 성장의 여유가 남아 있다고 전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암호화폐와 친숙한 전통적 뱅킹 사이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이 두 가지 생태계가 공존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최종적으로 고객들에게 선택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로써 사람들은 각자 고유의 문제에 어떤 시스템이 더 잘 어울리는 지 결정할 수 있죠. 사람들이 빠르고 저렴한 송금이나 투명한 자금의 추적과 같은 진정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을 때 우리는 대중적인 시장과 대중적 채택에 접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와이렉스는 암호화폐와 전통적 뱅킹이라는 두 세계를 통합함으로써 소비자가 와이렉스 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또한 해외 구매에 있어서 상당한 금액을 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직불카드는 전통적 은행과 비교해서 이러한 속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한다.

 

지불 솔루션을 찾아 나서다

와이렉스는 암호화폐 지불 솔루션을 찾고자 하는 유일한 회사는 아니다. 페이센트(Paycent), 퓨즈엑스(FuzeX) 및 폴리스페이(PolisPay)와 같은 회사들이 암호화폐 직불 카드를 내놓은 전력이 있기 때문이다. 페이센트는 몇 달 전 대시와의 통합을 발표한 바 있으며, 퓨즈엑스 역시 최근 머니 20/20 행사에서 대시 코어 그룹과의 서명식을 가진 바 있다. 이들 회사는 더 많은 장소에서 암호화폐를 통한 결제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암호화폐의 유동성을 상당히 높일 수 있게 되었다. 그러나 기프트 카드 웹사이트들 역시 결제 옵션이라는 측면에서 다소 제한적이긴 하나 유사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직불카드만이 유일한 해결책인 것은 아니다. 비트리필과 Coincard.ca는 온라인 기프트 카드 제공 업체의 몇 가지 예이다. 비트리필은 대시와의 프로모션 계약을 통해 대시를 통해 구매하는 금액의 10%를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기도 하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Ei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The post 암호화폐 직불카드, 사용성 갭을 메우는 가교가 되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美 4대 모바일업체, 블록체인 기반 5G 연결 자동차 제작

미국의 4대 모바일 네트워크 운영업체인 스프린트(Sprint)가 블록체인 스타트업 NXM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5G가 연결되는 자동차 제작에 나섰다. 20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스프린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