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과세 검토중, …홍남기 “국세청 등 TF 방안고려” | 코인긱스

암호화폐 과세 검토중, …홍남기 “국세청 등 TF 방안고려”

0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2일 “외국의 과세 사례 등을 검토해 가상통화에 대한 과세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면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경제 정책방향을 질의하자 이같이 밝혔다.

홍 후보자는 가상통화에 대한 적정 과세를 위해 국세청 등 관계부처 및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가상통화 과세 태스크포스 TF를 통해 외국의 과세 사례 등을 검토해 과세방안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또한 향후 과세인프라 구축 경과, 국제 논의 동향 등을 봐가며 구체적인 과세방안을 확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전했다.

홍 후보자는 암호화폐 거래업을 벤처기업 지정에서 제외한 것과 관련해서 불법행위 발생 우려가 높고, 블록체인 기술과는 별개로 단순 중개서비스에 지나지 않다는 지적 등을 반영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통계청이 분류하고 있는 블록체인 관련 업종(10종) 중 취급업소를 제외한 나머지 9개 업종은 여전히 벤처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만큼 블록체인 기술 육성에는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The post 암호화폐 과세 검토중, …홍남기 “국세청 등 TF 방안고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