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가격은 내려가고 거래량은 증가하다 | 코인긱스

암호화폐, 가격은 내려가고 거래량은 증가하다

0

최근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하면서 주요 언론 매체의 주목을 끌었다.

많은 사람들이 가격 하락의 원인으로 조세로 인한 암호화폐 판매, 거래소 해킹, ICO 문제 및 부정적인 규제 도입 등을 꼽고 있다. 일부에서는 이것을 암호화폐 종말의 시작이라고 주장하지만, 브라이언 켈리를 비롯한 또 다른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죽지 않았다’고 이야기한다. 켈리는 암호화폐/USD 거래 가격이 하락 세에 접어 들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큰 변동폭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의 가격이 상승 곡선 위에 있다는 것을 인지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그는 수사적으로 다음과 같이 물었다. “일년 전 암호화폐가 어떤 위치에 있었는 지 아시나요?” 그는 대답했다. “2,500달러입니다.” 브라이언 켈리는 지난 몇 달 동안 암호화폐 가격이 하락한 것은 사실이지만 1년을 단위로 보면 실제로는 매년 그 가치가 증가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켈리는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도입됨에 따라 USD/암호화폐 거래가가 하락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는 이들 규제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한다. 켈리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다. “이들은(규제는) 전체적 시스템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암호화폐의 단단한 기반을 다지게 되는 것이죠.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더 나은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입니다.”

가격보다 거래량이 중요하다

언론의 모든 뉴스는 암호화폐의 법정화폐 가격 하락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을 뿐이다. 암호화폐가 중앙 권력으로부터 자유로운 P2P 디지털 통화 및 지불 시스템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을 간과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목표는 암호화폐/법정화폐 가격이 암호화페에 있어서 크게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록 하나의 암호화폐 가격이 일반적으로 법정화폐 환율에서 명목상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하더라도 다양한 소득 인구는 암호화폐를 통해 생필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대부분의 암호화폐가 예컨대 1사토시 처럼 아주 적은 금액으로 나누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크고 작은 일상 구매에 대한 유용성은 거래 수수료와 거래 확인 속도에 의존한다. 따라서 P2P 디지털 통화 및 지불 시스템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성공적으로, 또 지속적으로 이루기 위해서는 가격보다 거래량이 중요하다.

일별 거래량은 암호화폐가 얼마나 사람들에 의해 실제로 사용되는지를 표시하기 위한 더 나은 지표이다. 곧 거래량은 암호화폐가 실제로 통화로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점이 바로 암호화폐에 통화로서의 가치와 안정성을 부여하는 것이다. 일별 거래량은 소비자가 해당 코인의 거래 수수료료, 거래 확인 속도, 보안 및 비즈니스 채택을 얼마나 잘 다루는지를 표시하는 척도이다. 일별 거래량이 많다는 것은 해당 암호화폐가 단단한 기본을 갖추고, 소비자는 해당 코인이 제공하는 저렴하고 빠른 P2P 거래 서비스를 일상 생활에 사용한다는 것이며, 일별 거래량이 적다는 것은 그 반대를 의미한다.

대시 거래량이 증가하고 있다

며칠 전, 일별 대시 거래량이 증가하여 약 35,000건 이상이 되었다. 이는 라이트 코인과 모네로의 일별 거래량을 합친 것 보다 많은 숫자이다. 이러한 일이 벌어진 것은 대시가 꾸준히 전 세계의 일상 거래 통합에 힘써왔다는 점을 생각할 때 자연스러운 결과인 것으로 보인다. 대시는 꾸준히 적은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 및 안정적 거래 환경을 유지함으로써 많은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옵션으로 인식되어 왔다. 대시의 증가하는 거래량은 구 시스템이 가진 엄청난 수수료와 통화적 및 세제적 정책의 과도한 부담으로 인하여 소비자와 비즈니스 모두에게 매력으로 작용하였기 때문이다. 또한 대시의 안정적 거래 환경은 거래 수수료와 거래 확인 시간에 있어 급격한 증가를 보이곤 했던 다른 암호화폐와 대시를 차별화한다.

한편 대시는 전문적이고 노련한 개발 및 홍보팀을 고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체적인 재무 시스템을 통하여 전 세계에서 급속한 채택 속도를 보이고 있다. 대시는 인센티브화된 구조 및 대시 커뮤니티의 헌신적 노력을 통해 그 결과를 보고 있다. 이를 통해 대시는 암호화폐의 목표인 분산화된 P2P 통화 및 지불 네트워크를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대쉬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위키리크스 “코인베이스, 자사 비트코인 계정 차단”

코인베이스가 위키리크스의 계정을 중단시키면서 암호화폐 커뮤니티가 들끓고 있다. 22일(현지시각) 포춘지 보도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서비스 조항 위반을 이유로 위키리크스 공식 스토어 계정을 차단했으며 이에 위키리크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