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로 가상 부동산 거래하는 AR 모바일 게임 ‘모스랜드’ 백서 공개 | 코인긱스

암호화폐로 가상 부동산 거래하는 AR 모바일 게임 ‘모스랜드’ 백서 공개

0

리얼리티리플렉션은 블록체인 기반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인 ‘모스랜드(Mossland)’의 백서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다.

▲리얼리티리플렉션이 블록체인 기반 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인 ‘모스랜드(Mossland)’의 백서를 발표했다. / 리얼리티리플렉션 제공

모스랜드는 이더리움 기반으로 발행되는 암호화폐 모스코인(Moss Coin, MOC)으로 가상의 부동산 자산을 사고 팔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 개발을 위해 리얼리티리플렉션은 올해 1월 국내 게임 업계 최초로 암호화폐 ICO(Initial Coin Offering, ICO) 프리 세일을 진행했다.

모스랜드는 개발자를 육성하기 위해 자체 블록체인인 모스체인(Moss Chain)에서 다양한 탈중앙화앱(DApp)을 개발할 수 있는 모스 프레임(Moss Frame) 증강현실 개발킷을 배포할 계획이다.

모스 프레임은 개발자가 AR개발 기술 없이도 모스랜드 가상 세계에서 랜더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앱 외에도 증강현실 액세서리가 될 수 있는 3D모델 데이터와 애니메이션을 모스 체인에서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모스코인을 이용하는 부동산 경매와 광고를 통해 DApp개발자들은 모스 체인으로부터 수수료를 배분 받을 수 있다. 또한, 게이머들은 현실의 건물을 모두 게임에서 볼 수 있고, 게임 플레이로 부동산을 획득하고 판매할 수 있다.

▲모스랜드 게임 개념 구성도. / 리얼리티리플렉션 제공

게이머들이 획득한 가상 부동산 자산은 암호화폐를 이용해 거래할 수 있다. 게임 출시 후 모스코인은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이다. 게임 내 부동산 거래로 얻은 모스를 다른 암호화폐나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모스랜드의 퍼블릭 ICO는 3월 21일부터 시작한다. 일반 구매자들은 O.1이더리움부터 최대 10이더리움까지 모스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손우람 리얼리티리플렉션 CEO는 “올해 1월에 있었던 ICO 프리 세일에서 투자자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며 “백서 발표와 기술 시연을 진행해 투자자와 게이머, 개발자, 광고주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게 됐다”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8279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