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브라, 암호화폐 20개 추가했다 | 코인긱스

아브라, 암호화폐 20개 추가했다

0

세계적인 암호화폐 지갑 아브라가 최근 암호화폐 20개와 불태환 화폐(중앙은행이 가치를 인정하는 암호화폐) 50개를 추가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아브라는 비트코인 기술 기반의 스마트컨트랙트 플랫폼을 업데이트하면서 거래 가능한 자산 폭을 한층 넓혔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것들은 비트코인, 이더, 라이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등 20개 암호화폐다.

​빌 바르힛(Bill Barhydt) 아브라 창업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암호화폐와 불태환 화폐를 손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됐다”며 “마치 과거 피델리티가 고객들에게 ETF 펀드를 판매하게 된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말했다고 외신은 전했다.

아브라는 거래 수수료가 없고 항시 거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코인 거래시 가격 변동성으로 빚어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 컨트랙트 시 P2SH(Pay to script Hash) 스크립트라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여 가격 변동 리스크를 줄인다는 것. 아브라는 이를 두고 “일명 스테이블코인(Stablecoin)을 도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아브라는 지난 해 10월 폭스콘 테크놀로지 그룹, 실버8 캐피탈, 아버 벤쳐,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벤쳐, 정글 벤쳐 등으로부터 총 4천만 달러(428억 6천만원) 규모의 투자(시리즈B)를 받았다.

 

지디넷코리아(ZDNetKorea) 김민선 기자
<저작권자 © 지디넷코리아(ZDNet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6082849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