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고객 데이터 유출… 프라이버시 보호형 온라인 지불의 필요성 증가하다 | 코인긱스

아마존 고객 데이터 유출… 프라이버시 보호형 온라인 지불의 필요성 증가하다

0

아마존이 많은 고객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노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데드라인(Deadline)에 따르면, 아마존이 일부 고객에게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이 일시적으로 유출되었다는 내용을 이메일을 통해 밝혔다고 한다. 아마존 측에서는 이번 사고가 ‘기술적인 오류’로 인한 것이며 이후 수정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이번 노출 사고의 성격과 범위 및 그 원인에 대해 함구하고 있어 아마존의 고객 데이터 보안에 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현재 이번 침해는 사용자 이름과 이메일 주소에만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마존은 신용 카드 정보를 포함하는 지불 정보 역시 저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부에서는 차후 금융 정보 역시 유출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일고 있다.

 

온라인 데이터 유출로 인해 금융 프라이버시 유출 위험이 증가하다

민감한 소비자 데이터를 온라인에 유출시키는 이러한 행위는 일상적 구매자의 프라이버시에 계속적인 위협이 되고 있다. 작년 이퀴펙스(Equifax) 소비자 신용 보고 기관에서 있었던 해킹으로 인해 200,000건 이상의 신용 카드 번호를 위태롭게 만든 바 있다.

한편 인기 있는 지불 어플인 벤모(Venmo) 역시 기본 설정으로 고객의 거래 데이터를 유출하였으며, 이로 인해 누구나 사용자 구매 기록에 접근할 수 있음이 알려지게 되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Fo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The post 아마존 고객 데이터 유출… 프라이버시 보호형 온라인 지불의 필요성 증가하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