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루멘, 코인베이스 목록과 IBM 달러앵커로 급등하다 | 코인긱스

스텔라 루멘, 코인베이스 목록과 IBM 달러앵커로 급등하다

0

지난 7월 14일 코인베이스는 이더리움 클래식에 이어 향후 자사에 상장시킬 후보로 스텔라 루멘을 포함한 5가지의 신규 암호화폐를 발표했다.

물론 이 같은 5가지 암호화폐 중 반드시 상장될 것이라는 보장은 없다고 언급했지만, 리플을 창시했던 제드 맥캘럽의 스텔라가 포함됐을 때 투자자들은 거의 상장을 확신하는 분위기였다.

한편 스텔라는 연이틀 이어진 암호화폐 강세장을 이끈 호재 중 하나인 IBM이 발표한 스테이블 코인 ‘달러앵커’가 스텔라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29.3% 급등하며 인상적인 암호화폐 상승장을 이끌었다.

IBM과 합작한 페그코인 ‘달러앵커’

금일 CNBC를 포함한 다수의 언론에서 공룡 IT 솔루션 기업인 IBM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롱홀드(stronghold)와 공동으로 자산과 패그되는 스테이블 코인 ‘달러앵커(USD Anchor)’ 일명 스트롱홀드 코인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스테이블 코인은 최근 발행한 토큰에 상응하는 달러를 보유하지 못했다는 일명 테더 이슈로 인해 이 분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달러앵커 발표처럼 트루 USD(True USD)와 골드만삭스의 자회사 써클과 우지한의 비트메인과 합작한 달러코인(USD Coin) 등 대형 업체들이 스테이블 코인 출시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한편 달러앵커는 스텔라 블록체인에서 합의 알고리듬에 따라 거래를 검증하는 방식으로 발행된다고 밝혔다.

이런 앵커토큰 한 개의 가격은 실제 미화 1달러와 연동하고 신용 보증기금 역할은 네바다주 정부의 허가를 받은 신탁회사 프라임 트러스트(Prime Trust)가 맡아 1:1 가치 보증을 받는다고 전했다.

그러나 달러앵커의 발행 주체는 IBM이 직접 진행하는것은 아니며 블록체인 스타트업 스트롱홀드(stronghold)사가 진행하며 이 회사는 다수 스텔라 블록체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법정화폐-암호화폐 간 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더 두터워진 스텔라 루멘과 IBM의 협력관계

지난 10월 IBM은 스텔라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협력해 자체 토큰인 루멘스(lumens)를 남태평양 섬나라들 사이의 송금, 환전을 연결해주는 통화로 쓰는 실험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IBM은 무게추를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스텔라로 전환한 후 은행 컨소시엄간의 국경간 더 빠른 지불을 가능하게 하기 위한 루멘 토큰을 지불 결제 플랫폼으로 사용 중이다.

스텔라와 IBM의 협력관계는 그 후에도 지속됐으며 올 초 친환경 신생기업인 베리디움(Veridium)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탄소 디지털 토큰을 탄소 배출권과 교환하는 사업을 진행했다.

스텔라의 친환경 프로젝트 사례는 또 있으며 런던의 유명 아이스크림 매장 밴& 재리와 협력해 베리디움과 같은 수수료 없는 탄소크래딧을 발매했다.

이 사업을 진행중인 포세이돈 재단은 스텔라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거래 수수료가 없고 신용 거래를 완전히 투명하게 만들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또한 암호화폐 플랫폼 송금 업체 템포와 파트너십으로 스텔라를 괴롭히던 유동성 문제를 해결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슬람 금융 진출을 위한 샤리아 준수 인증

지난 7월 17일에는 바레인 중앙은행(Central Bank of Bahrain)이 허가한 선도적인 국제 샤리아 자문 에이전시인 샤리야 검토 사무국은 스텔라에 대한 샤리아 준수 인증을 받았다.

이로써 걸프 협력 이사회(Gulf Cooperation Council) 및 동남아시아의 일부 지역에 위치한 금융 기관들이 샤리아(Sharia) 준수 제품 및 서비스 제품에 스텔라 기술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텔라는 이 인증을 통해 암호화폐 등의 금융 서비스업이 이슬람 금융 원칙을 준수해야 하는 아랍에서 루멘 생태계를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스텔라 루멘, 코인베이스 목록과 IBM 달러앵커로 급등하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