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비트코인 ETP, 기관의 매집 증거로 볼 수 있다 | 코인긱스

스위스 비트코인 ETP, 기관의 매집 증거로 볼 수 있다

0

비트코인 가격의 가파른 하락은 최근 출시된 비트코인 ETP가 스위스 SIX 증권 거래소에서 기록적 집계를 근거로 기관 투자자들이 곰 마켓 하락동안 매수하고 있음을 시사했다.

HODL ETP는 증권으로 발행되는 동일 구조 교환 및 상환되는 완전한 담보화 비이자 무기명 부채 증권을 뜻한다. HODL ETP는 비트코인이 48%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XRP(30%), 이더리움(17.6%), 나머지 비율은 비트코인캐시 및 라이트코인의 순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ETP와 ETF사이에는 아주 큰 차이가 있다. ETP는 ‘집단 투자 계획 법 CISA’의 적용을 받지 않으므로 감독을 받지 않는다.

HODL ETP는 BTC, ETH, XRP, LTC등 4개의 주요 암호화폐로 구성된 색인을 주로 이룬다.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에 ETP는 각각 53,233주와 62,986주로 기록적인 거래량을 기록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2만주의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흥미롭게도 지난 주말 비트코인 가격 급락과 맞물렸다.

외환 FX 헤지펀드의 수주(Su Zhu) CEO는 가격과 거래량의 상관 관계는 68%로 계속 매우 강하다고 언급했다.

하락에 매수하는 기관들

수주 CEO는 스위스 HODL ETP에서 관찰된 가격과 거래량 사이의 음의 상관 관계가 있음을 제시하며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ETP 거래량은 오히려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거래량이 매우 높은 비율로 순 유입량을 보이기 때문에 ETP를 구매하는 투자집단은 거래를 위해서라기 보다는 매집을 주 목적으로 하는것으로 봤다. 결국 이는 매집의 증거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스위스 비트코인 ETP, 기관의 매집 증거로 볼 수 있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