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의 비트코인 ETP 순풍 항해중 | 코인긱스

스위스의 비트코인 ETP 순풍 항해중

0

스위스의 비트코인 ETP 순풍 항해중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인 SEC가 비트코인 ETF에 대한 미국 거래소에 상장하자는 제안을 거부한 반면, 스위스의 규제 당국은 스위스 증권 거래소에 최초로 여러개의 암호화폐 상품을 지난주 상장했다.

Amun Crypto ETP라 불리는 암호화폐 거래소 상품은 지난 주 취리히에서 거래를 시작했으며 ETP는 5 개의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인덱스형으로 제작되었다. ETP는 자산의 거의 절반에 이르는 47.3%가 비트코인에 투자될 것이며, XRP는 25.4%, 이더리움은 16.7%, 비트코인 캐시는 5.2 %, 라이트코인은 3%의 비율이다.

Amun Crypto ETP는 기관 투자자에게 유가 증권에만 투자하거나 암호화폐등과 같은 디지털 자산의 노출을 꺼리는 기관 투자자에게 제공된다. 또한 현재 당국의 규제로 인해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없는 개인 투자자에게도 제공된다.

이렇듯 스위스 규제 당국은 승인했지만 미국의 SEC는 투자자들이 사기적 조작적인 행위 및 관행에 노출 될 수 있다는 우려에 지금까지 비트코인 ETF 펀드 출시 제안의 9건을 신청 거부했다.

반면, VanEck / MVIS의 디지털 자산 전략 이사인 Gabor Gurbacs는 SEC의 이의 제기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ETF가 수개월 내에 승인될 것이라고 발표된 보고서를 통해 주장했다. Gabor Gurbacs는 규제 당국이 Coinbase, Gemini 등과 같은 현물 플랫폼이 기술적으로 규제되는 실체이지만 실제로는 상품에 대한 중개인이 될 수 없다는 사실을 눈여겨 봤다.

VanEck은 1968년 금의 주식 뮤추얼 펀드를 소개한 최초의 금융 기관이였다. 50년전, 세계 금 시장은 1온스당 35달러에 팔려 약 2억달러의 전체 시장을 형성했다. 이제 금은 온스당 1200달러에 거래되고 금 교환 기금의 시가 총액은 7.4조달러에 이른다.

스위스의 ETP가 이상없이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을 제공하는 만큼 SEC의 비트코인 ETF도 수개월내에 투자자들에게 제공될것을 예상해본다.

The post 스위스의 비트코인 ETP 순풍 항해중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리플, XCurrent를 이용한 국제 송금 간소화

XRP와 전혀 다른 정체성을 지닌 리플 사가 2년 전 SBI홀딩스와 제휴한 배경은 송금에 대한 명료성과 관계가 있다. SBI홀딩스와 리플 사 간의 파트너십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