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 코인긱스

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0

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상업은행인 미국의 Signature Bank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기관 고객을 위한 새로운 지불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포브스지가 밝혔다.

포브스지는 Signet Platform은 뉴욕의 TrueDigital Holdings와 파트너십을 맺어 개발되어 Signature Bank의 고객이 이더리움의 ERC-20 표준에 부합하는 토큰으로 미국 달러를 변환함으로써 24시간내내 돈을 이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SWIFT 플랫폼 또는 ACH(Automated Clearing House)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기업 지불은 최대 3일이 걸릴 수 있으며 주말에는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의 구현은 Signature Bank 올웨이즈 온 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만이 사용할 수 있는 제한이 있지만, 중개인없이도 다른 사람과 직접 연결된다는 점이 획기적인 방식이다.

하지만 이런 완벽한 플랫폼임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의 ERC-20 표준을 준수하는 다른 토큰과 달리 Signature Bank의 이더리움 플랫폼인 signet은 다른 은행의 Signet Platform에서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이 토큰이 다른 거래소 서비스와 상호 운용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001년 5월에 설립된 Signature Bank는 2018년 3분기에 1억 5천 4백만달러의 순이익을 창출했으며 현재 450억달러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특히 오늘 발표된 이더리움 기반의 The Signet Platform은 뉴욕 주 금융 서비스국(The New York State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의 승인을 받게되면 이 분야에서 블록체인을 사용하는 승인된 최초의 은행이 될것으로 보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세계 최초 이더리움 기반의 은행 지불 플랫폼 탄생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