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업계 최초 가상통화로 TV·냉장고 산다 | 코인긱스

빗썸, 업계 최초 가상통화로 TV·냉장고 산다

0
머니투데이 송학주 기자

빗썸, 업계 최초 가상통화로 TV·냉장고 산다

국내 가상통화(암호화폐) 거래사이트인 빗썸이 온라인 전문 쇼핑몰인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결제 업무제휴를 맺고 회원전용몰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빗썸 회원은 온라인에서 가상통화로 인터파크 비즈마켓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게 된다. 국내에서 가상통화로 전자상거래 결제가 가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신이 원하는 특가상품, 전자제품, 아이디어상품 등을 가상통화로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 금액은 해당 시점의 가상통화 시세와 실시간으로 연동돼 환산되므로 안전하고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구매자의 전자지갑 내 가상통화가 판매자의 지갑으로 이전해 판매자가 현금화 할 수 있는 모델로, 빗썸은 앞으로 블록체인과 탈중앙화 기반의 가상통화 결제 서비스를 단계별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인터파크 비즈마켓은 기업전문마켓 운영을 통해 개별 기업은 물론, 기관과 협회, 사회단체 등과 협약을 맺고 있다. 해당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복지몰과 판촉물 사은품 사업, 다양한 건강, 여행, 문화, 렌탈 관련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가상통화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번 제휴를 진행했다”며 “빗썸은 안전하고 건전한 거래 환경 조성과 가상통화의 국내 저변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31511233418669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