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ATM, 아르헨티나 급격한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1,500개 배치 | 코인긱스

비트코인 ATM, 아르헨티나 급격한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1,500개 배치

0

아테나 비트코인과 오디세이 그룹 관계자에 따르면 2018년 말까지 아르헨티나가 30개 비트코인 ATM을 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수치는 내년 초 약 150개 그리고 2019년 말까지 1,500개 이상으로 급증할 것으로 기대되며, 남미의 페소 가치 급락에 따른 경제 위기 와중에 발생했다.

아르헨티나로 향하는 비트코인 ATM 개발자들

아테나 비트코인은 불과 한 달 전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아르헨티나 최초의 암호화폐 ATM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미국의 또 다른 기업인 오디세이 그룹은 올해 말까지 인도에 150대를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중 80%가 2019년 초에 운영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르헨티나는 2018년 현재까지 달러 대비 가치가 50% 이상 하락해 국가 통화 팽창률이 40%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결국 역설적으로 비트코인 ATM을 설치할 최적의 장소로 각광받는 이유가 됐다. 또한 실제로 올해 비트코인은 베네수엘라의 볼리바르와 아르헨티나의 페소를 능가했다.

비트코인 ATM의 가시적 증가

아테나 비트코인과 달리 오디세이 그룹의 ATM은 현금 입금과 인출, 계좌 이체 등 전통적인 은행 거래가 가능하다.

이에 대해 오디세이 그룹이 소유한 회사인 옥타곤은 1년간 일본 전국에 1,600개의 비트코인 ATM을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비트코인 ATM의 보급은 남미에 국한된 것이 아니며, 미시간주 디트로이트를 통해 2,000개 이상 각국에 퍼져나갔다.

또한 세간의 우려와 달리 돈 세탁 및 부정자금 인닉은 과대 평가된 것으로 ATM의 설정으로 운전 면허증이나 주민등록번호등 고객 정보 연동을 통해 해결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ATM, 아르헨티나 급격한 인플레이션 대응을 위해 1,500개 배치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