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693만원 소폭 반등…비중은 42.81%까지 상승 | 코인긱스

비트코인 693만원 소폭 반등…비중은 42.81%까지 상승

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694만원 소폭 반등…비중은 42.81%까지 상승
  • 페이스북, 코인베이스 인수하나…인수설 제기
  • 美 업홀드, 증권 서비스 제공 라이선스 취득

비트코인 694만원 소폭 반등…비중은 42.81%까지 상승

비트코인이 소폭반등하며 1.01% 상승한 6,154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소폭 반등후 강보합세를 나타내고 있다.

이같은 비트코인은 투자자들의 하락장세에서 자금을 상대적으로 안전한 비트코인으로 옮기고 있어 지난 4월12일 이후 최고 수준인 42.81%까지 상승했다.

한편 시가총액 10위권 코인중 EOS(+5.31%)가 댄 라리머의 EOS 헌법의 새로운 초안을 공개에 힘입어 가장 큰 상승률을 보이고 있다.

또한 비트파이넥스 기준, BTC 마진 비율은 롱 포지션이 58.6%, 숏 포지션이 41.4%로 롱 포지션이 우세를 점하고 있다.


페이스북, 코인베이스 인수하나…인수설 제기

비트코인 가이드는 페이스북이 코인베이스를 인수하기를 원한다는 루머가 있다고 이코노미스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같은 소식은 영국 인디펜던트가 지난 27일 관련 소식을 보도했으며 이와 관련해 한 관계자는 만약 인수가 이뤄지더라고 놀랍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매체는 코인베이스는 페이스북 인수에 대해 공식적인 의견을 내놓고있지 않으나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이 인수에 동의할 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지난 3월 촬영된 페이스북 홍보비디오에서 코인베이스 CEO 암스트롱은 매일 디지털 통화를 사용하는 전세계 10억명의 사람들에게 다가 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美 업홀드, 증권 서비스 제공 라이선스 취득

CCN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업홀드(Uphold)가 이용자들에게 증권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허가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또한 뉴욕 소재 증권 중개 업체 JNK를 인수하면서, 중개 서비스 자격을 획득할 예정으로 나타났다.

업홀드의 CEO 안드리안 스테켈(Adrian Steckel)은 자신들은 규제기관을 면밀히 검토하고 있으며 ICO 토큰이 증권으로 취급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만약 업홀드가 JNK를 성공적으로 인수하게 되면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로부터 증권으로 분류된 ICO 프로젝트를 취급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lockstream, 라이트닝 네트워크 베타 서비스 출시

Blockstream이 비트코인 확장성 솔루션 c-lightning의 0.6 버전을 출시했다.
해당 버전은 새로운 아키텍처를 구현, 특정 수요에 대한 범위를 확장시켰다는 설명이다.

BTC 개발자 “프라이빗 블록체인, 의미 없다”
미국 교포 비트코인 개발자 지미 송(Jimmy Song)이 인터뷰 중, “기업 혹은 기관에서 활용하고 있는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은 의미가 없다”고 전했다.
그는 “이러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은 오라클 문제(oracle problem)를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라클 문제란 ‘블록체인 밖의 데이터를 블록체인 내부로 가져올 때, 그 데이터의 무결성 증명이 어렵다는 문제를 가리킨다.

코브라 “올해말 대기업 암호화폐 시장 진출할 것”
코브라가 “올해말 페이스북, 아마존 및 구글 등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고 전했다.

美 SEC, 비트코인 ETF 평가 요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ETF 출시 가능성에 대한 평가를 요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CBOE는 SolidX 비트코인 주식(SolidX Bitcoin Shares)을 상장 및 거래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해당 상품은 VanEck SolidX Bitcoin Trust에서 출시한 ETF이며 관련 문서에 따르면 Trust측은 비트코인에만 투자할 예정, 순자산은 당사의 안전한 절차를 통해 보유된 비트코인으로 구성된다.

유명 메신저 앱 Kik, 자사 암호화폐 테스트
세계 유명 메신저 앱 Kik이 자사 암호화폐 Kin을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1,000명의 이용자를 선별, 당사자들은 테스트 참여를 통해 가이드 및 투표방법을 배우며, 테스트 버전에서 Kin 토큰을 받을 수 있다.

美 연준이사, 암호화폐 발행설 부인
랜달 퀄스(Randal Quarles) 연방준비제도(이하 연준) 이사가 27일(현지시간) 미국 연준의 암호화폐 발행설을 부인했다.

몰타 의회, 암호화폐 법안 만장일치로 통과
몰타 공화국 의회가 전날 만장일치로 3개 조항으로 구성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법안을 통과시켰다.
이와 관련해 디지털 경제 및 혁신부 장관 실비오 스켐브리(Silvio Schembri)는 트위터를 통해 “부동산 당국 책임자 스티븐 맥카시(Stephen McCarthy)를 몰타 디지털 혁신 관리국의 CEO로 임명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홍콩 금융당국, “암호화폐, 필요 시 개입도 불사할 것
홍콩 증권선물위원회(SFC)가 오늘 2017-18 연례 보고서를 통해, “기술혁신은 소비자들의 생활을 더욱 윤택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리스크를 초래하기도 한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암호화폐 산업을 예의주시할 것이고, 필요 시 개입도 불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The post 비트코인 693만원 소폭 반등…비중은 42.81%까지 상승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