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6천 달러대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낙관적인 이유 | 코인긱스

비트코인 6천 달러대의 급락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낙관적인 이유

0

지난 23일 BK 캐피털 매니지먼트(BKCM) 설립자이자 암호화폐 투자자인 브라이언 켈리(Brian Kelly)가 CNBC의 패스트 트레이더(Fast Trader)에서 비트코인이 여전히 낙관적인 3가지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컬리가 언급한 여전히 낙관적인 이유 3가지

브라이언 켈리는 비트코인이 중기적으로 이전 가격 수준인 1만 달러이상 회복할 수 있을 것이며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이유를 꼽았다.

1. 투자자의 부정적인 정서가 하락장의 바닥이 임박했음을 나타내고 있다.

2.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3. Mt.Gox 거래소 파산 청산이 2019년까지 연기됐다.

컬리는 투자의 기본 원칙을 다시 언급하며 시장이 극도로 낙관적인 기간 동안, 매도할 타이밍을 재는 것이 맞으며 그 반대로 비관적일 때는 들어갈 시간을 재는것이 맞다고 설명했다.

현재 투자자들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을 고려할 때 현재의 하락장은 가까운 시기에 바닥을 쳤으며 새로운 랠리는 향후 2 ~ 3개월 내에 올 것이라 전망했다.

마운틴 곡스 거래소 파산 청산

보다 중요한 것은 일본 정부가 규제를 강화하고 암호화폐 및 금융 시장을 안정화하려는 움직임이 장기적으로 긍정적이며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을것이라는 점이다.

이에 대해 컬리는 “일본 거래소들은 사업 개선 명령을 받았으며 실제로 이는 좋은 일입니다. 그들은 신규가압자를 막고 있지만 시스템을 잘 정비하고 있습니다.” 라고 언급했다.

2018년 올 전반기 내내 마운틴곡스가 지닌 수만 개의 비트코인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면서 특정 기간 동안 상승 탄력을 전혀 받지 못했다.

컬리는 마운틴 곡스 파산 신청이 적어도 2019년까지 연기됐으며 이는 덤핑을 적어도 이 기간 내에 피할 수 있다는 점을 낙곽적인 요소로 들었다.

찰스 호스킨슨, 월스트리트 기관 투자 임박 언급

한편 에이다의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은 자신의 트위터에 각국 당국의 규제가 휩쓸고 지나간 뒤, 월스트리트발 대규모 자금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호스킨슨은 와이즈 레이팅스가 암호화폐 등급을 매길 것이라는 소식을 누구보다도 빠르게 알렸으며 이번 소식에 대해서도 매우 신빙성 있게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호스킨슨의 월스트리트가 암호화폐 부문에 수십조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는 전망과 비슷하게 코인베이스 부사장도 월스트리트 투자 잠재력은 “100억 달러”라고 언급했다.

또한 10억 달러 규모의 헤지펀드인 팬테라 캐피탈의 CEO 인 댄 모어헤드도 4월에 40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시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언급했는데, 이는 월가의 암호화폐 거래 해제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