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황소장의 단초를 찾다 | 코인긱스

비트코인 황소장의 단초를 찾다

0

비트코인 황소장의 단초를 찾다

비트코인은 올해초를 기점으로 곰 장세 즉 하락장을 9개월째 맞이하고 있다. 이런 비트코인 하락장을 끝내고 상승장으로 돌아오기를 많은 투자자와 암호화폐 관계자들은 바라고 있다. 특히 전체 암호화폐 시장 보유율이 비트코인에게만 50%에 가깝게 몰려있는 시점에서 비트코인의 상승은 곧 알트코인의 상승이며, 암호화폐를 떠나 퍼블릭 블록체인 전체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비트코인 ETF가 상승장세 전환의 단초가 될것이라는 것을 부인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며, SEC가 ETF에 관한 일련의 결정을 검토할 것이라는 공개서한 소식은 비트코인 ETF를 적절하게 규제하기를 원한다는 고무적인 신호로까지 받아 들여졌다.

또한, 비트코인 ETF의 중요도를 증명하듯 관련 전문가들의 승인 또는 거부에 대한 기사가 많은 언론을 통해서 전해지고 있지만 SEC가 밝혔듯이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의 자체의 가치 측정과는 무관하게 투자기관들의 수급적인 측면에서 적극적인 비트코인 참여를 유도하는 계기가 될 것임엔 틀림없는 사실이다.

ICE와 Bakkt라는 투자기관들이 참여할만한 거대한 플랫폼이 탄생을 앞두고 있지만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위해선 금융의 역사가 담긴 ETF가 단연 앞서고 있다. 예일대학의 연구에서와 같이 ETF의 승인을 계기로 투자자의 모멘텀은 가격상승을 실현할 것이며, 비트코인이 황소장의 전환을 맞이하게 될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황소장의 단초를 찾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