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 코인긱스

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0

비트코인 캐시 가격은 지난 24시간 동안 15.5% 이상 급등했는데, 이는 11월 15일에 출시될 예정인 하드포크의 기대감과 인기 거래소의 지원 발표에 의한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 급등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 기대감에 하룻밤 사이 15.5% 이상 급등했다. 상승 추진력을 더욱 끌어올린 것은 하드포크를 지원한다고 발표한 바이낸스나 코인베이스 같은 대형 거래소의 발표가 있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바이낸스의 발표는 우지한 진영의 비트코인 ABC나 크레이크 박스의 비트코인 SV 체인 둘 다를 지원하려는 것인지, 아니면 오직 해시 비율이 가장 높은 체인만을 지원할 것인지의 여부는 명확히 밝히지 않았다.

코인베이스는 bitcoincash.org에 게재된 코인을 지원하되, 두 개의 체인이 생겨날 경우 두 개의 동전으로 사용자 계정에 크레딧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비트코인 캐시는 일상적인 업그레이드의 일환으로 6개월마다 하드포크를 수행한다. 그러나 11월 15일 실시될 하드포크는 개발자들이 업그레이드에 대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르다. 비트코인 캐시 블록체인이 두 개의 체인으로 분할될 가능성은 두 개의 파벌이 각자 다른 길을 갈 경우 가능성이 커지게 된다.

하드포크 논란은 무엇인가

작년 8월 세그윗 2x 확장성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차이로 비트코인 캐쉬 진영이 비트코인을 포기한 것은 대단히 아이러니한 상황이었다.

이번에는 비트코인 캐시 안에서 프로토콜 코드의 변경 사항을 향후 업그레이드에 넣어야 하는 커뮤니티 내에서 분쟁이 발생하였다. 양측 우지한의 비트메인과 nChain의 크레이그 라이트은 자신들의 제안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며 이는 비트코인 캐시의 체인을 분열시킬 수도 있다.

하지만 왜 가격이 상승할까요?

체인 분할의 올 경우, 거래소와 지갑이 지지할 체인은 채굴자들이 어느 채굴 풀을 선택하냐에 따라 결정된다. 채굴자들을 충분히 지원할 의지가 없는 하드포크는 점차 소멸하게 된다.

다가오는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는 흥미롭게도 한쪽이 22.3%에 가깝고 다른 쪽은 25.4%의 해시 레이트를 가지고 있다. 나머지 52%는 분할되므로 어떤 체인을 지원할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또한 Bitcoin.org의 창업자 겸 운영자 코브라(Cobra)는 기존 입장을 바꿔 크레이크 박스의 비트코인 SV를 지지한다고 밝혔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 볼 때, 두 체인 모두 살아남을 가능성이 충분하며, 이는 투자자들이 수익을 낼 기회가 될 수 도있다. 두 체인을 모두 지원할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캐시를 보유하는 투자자들은 양쪽 블록체인에서 동일한 수의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이런 이유로 많은 투자자자들은 보통 두 개의 다른 체인으로 나눠질 것으로 예상되는 암호통화를 매수하게 된다.

그러나 많은 거래소들이 두 체인 모두 지원할 것인지 여부를 명확하게 밝히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선택은 그들이 개인 키를 관리하는 지갑으로 비트코인 캐시를 옮기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그전에 지난 하드포크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거래소들은 입장을 밝힐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 캐시의 두 체인이 모두 살아남는다면, 이 하드포크는 투자자들이 기존 곰 마켓에서 약간의 수익을 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캐시, 다가올 하드포크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트론, 6억 7천만달러 토큰 소각

트론이 공식채널을 통해 6억 7천만달러에 달하는 토큰을 소각했다고 발표했다. 현지 시각 27일에 저스틴선의 트위터와 미디엄의 트론 공식채널로 발표되었으며, 토큰 소각의 상세 정보는 아래와 같다. -아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