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상승을 위한 4번째의 또다른 버블인가 | 코인긱스

비트코인, 상승을 위한 4번째의 또다른 버블인가

0

비트코인, 상승을 위한 4번째의 또다른 버블인가

비트코인이 최근 매우 큰 하락을 겪으며 $5,000선이 붕괴되었다. 하락 이유가 어찌되었건 이로인해 많은 투자자와 전문가들이 우려의 목소리와 함께 하락에 대한 패닉과 혼란을 겪었으며, 비트코인을 필두로 리플을 뺀 나머지 알트코인들이 매우 큰 하락을 경험했다.

이번 비트코인의 큰 가격 하락을 통해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마저 생겼으며, 지난 튵립 버블 또는 모기지론 사태와 같이 금융위기를 몰고 올 것이라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아래 그래프와 같이 주기적인 버블 형태의 가격 폭락을 겪으면서, 큰 가격 상승으로 이어지는 형태의 움직임을 이어왔다.

비단 비트코인 뿐만아니라 아마존은 2000년도에 98%의 하락을 경험했지만 이후 현재까지 37,000%의 상승을 겪었다. 아마존도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몇번의 버블을 경험하고 현재의 가격에 도달할 수 있었다.

우리가 통상 안전자산이라고 여기는 황금도 SEC가 승인한 골드의 ETF가 거래소에 상장되기전까지 비트코인과 같은 매우 큰 하락을 겪은 바 있다. 금의 이런 형태의 차트는 아래와 같이 비트코인 차트와 매우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통상 안정적 또는 완전히 성공궤도에 오른 성공한 기업의 주가 가격과 같이 현시점을 큰 상승을 위한 버블형태의 가격 하락이라고 단정짓기엔 아직까지 넘어야할 난제가 많이 남아있다.

예를 들면, 통상 안정적인 특정 자산들과 달리 비트코인은 고래라고 불리우는 특정 단체 또는 개인의 매도 물량에 매우 큰 변동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직까지 블록체인이라는 신개념의 기술이 전세계에 걸쳐 인지적 단계를 넘어선 완전한 자산으로 거듭나진 않았다는 점 등이다.

큰하락은 다시금 큰 상승을 만들어 낸다. 이런 비트코인의 버블과 하락은 3~4년의 주기를 통해 다시 큰 상승을 진행했으며, 난제를 무사히 극복한 비트코인이 안전자산의 길로 나아갈수 있을때 현재의 버블 이후의 큰 상승은 2019~2020년에 나타날 가능성이 가장 크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상승을 위한 4번째의 또다른 버블인가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SQUARE의 비트코인 Cash App 유튜브를 넘어서다

SQUARE의 비트코인 Cash App 유튜브를 넘어서다 SQUARE의 결제 플랫폼인 Cash App은 최근 가장 인기있었던 YouTube의 다운로드수를 넘어섰다. 또한, 코인베이스의 BTC를 구입하는데 사용되는 iOS앱으로 채택되었다.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