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용량 사상 최고치 기록 | 코인긱스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용량 사상 최고치 기록

0

모니터링 사이트 1ML.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전체 용량이 거의 300% 증가한 438 BTC를 기록했다.

라이트닝 전환이 늘어나고 있다

비트코인 매인넷 라이트닝 구현 시 최고 용량의 노드를 분석한 결과 동일한 공급 업체에서 다수의 신규 항목이 발견되었으며, 대부분은 이전 네트워크의 가장 큰 노드의 용량보다 ‘상당히 싸게’ 용량을 줄였다. 또한 채널 수가 급증하여 11월 22일 언론 보도에서 12,000 개를 넘어섰다.

이달 초에 네트워크는 이미 노드 수에서 4,000에 도달했으며 118 BTC의 용량을 기록했다.

비트코인 라이트닝 채택 징후

한편 바이낸스는 이런 라이트닝의 큰 도약을 주목했으며 현장에서의 라이트닝 채택은 비트코인 사용자의 의식에 천천히 스며드는것 처럼 보인다.

지난 22일 호주 멜버른의 한 매장 사진은 라이트닝 지원을 보여주는 사례 중 하나이다. 상품 가격 지불을 위한 기술로 채택하기로 결정한 이유에 대해 라이트닝은 진짜이고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네트워크 확장의 역사는 1년의 메인넷 동안 항상 순탄하게 진행되지는 않았다.

올해 초만 해도 Shitcoin.com의 소유주 안드레아스 브래켄(Andreas Brekken)이 만든 대용량 노드가 트랜잭션 처리 능력을 향상시킨 후 몇 주 만에 사라졌었다.

이에 코브라와 피터토드등의 비평가들은 라이트닝의 기술적 완성을 이루기 전에 너무 빨리 채택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용량 사상 최고치 기록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