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기다림의 시간 | 코인긱스

비트코인, 기다림의 시간

0

비트코인, 기다림의 시간

2017년 12월에서 최고점에서 80% 가까이 하락한 암호화폐의 곰시장은 비트코인을 필두로 아직까지 끝나는 것처럼 보이지는 않는다. 심지어 전문가의 분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현재 바닥에 가까울 수도 있지만 이것은 곰시장이 끝나고 난뒤의 바로 황소시장이 시작된다는 보장은 없기에 아직까지도 황소시장이 오기위해 기다림의 시간이라고 분석했다.

비트코인은 현재 최고점에서 80% 하락한 3,80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알트코인의 상황은 더욱 나쁘다. 대략 90%~95 %까지 하락한 상태다. 이로 인해 암호화폐의 총 시가 총액은 약 7000억달러가 공중으로 분해됐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로 인해 힘든 시기를 겪고 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이처럼 하락을 겪은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며, 비트코인은 최초로 거래를 시작한 대략 10년전이래로 총 4회에 걸쳐 70% 이상 급락을 경험했다. 매번 사람들은 비트코인의 사망 기사를 썼고 매번 비트코인은 튤립버블에 비유되었지만 하락에서 상승하여 결국엔 최고 6,300%이상의 상승을 경험했다. 비트코인의 투자자 모두는 이제 한가지 의문점을 가지고 있다.

과연 비트코인이 2019년에 다시 시작될 황소시장을 위한 2018년 한해의 80% 가까운 상승인가 아니면 튤립버블처럼 5번째 상승은 없는 마지막 상승이였나하는 물음이다.

몇몇의 유명인사들은 이번 하락이 5번째 상승을 위한 축적의 시간이라고 확신하고 있지만, 또 알트코인도 발전의 진통을 겪으며, 황소장을 시작할 기다림을 가지고 있다고 말이다.

정작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전반에 대해 많은 인내와 고통을 감내하고 있는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이것만큼은 확실하다. 인류역사의 한획을 차지할 블록체인이라는 신기술의 가장 핵심에 있는 비트코인을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점은 바로 지금이라는 사실이다. 지금 당장 은행에 달려가서 비트코인을 구매할 필요는 없지만 현대의 문명 기술을 혜택을 받고 있는 현대인이라면 비트코인을 눈여겨 봐야 할것이다.

The post 비트코인, 기다림의 시간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