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곰 마켓 동안 점유율 최고치 점령 | 코인긱스

비트코인, 곰 마켓 동안 점유율 최고치 점령

0

올 한해 암호화폐 생태계는 승자 없이 모든 것이 파괴되었다. 비트코인은 지난 한달여 간 절반의 가치를 잃었음에도 여전히 정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일부 투자자들은 더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 고분분투하고 있다.

3개월 동안 최고 지배력을 관리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지배력의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인 것은 9월 중순이었고, 그 당시 9월 12일에는 시장 점유율이 58%에 달했다. 이후 현재 3개월 만에 최고치인 55%에 달한다.

이런 비율은 지난 3개월 동안 15%에서 8.5%로 떨어진 이더리움의 점유율을 뺏으면서 이루어졌다. 반대로 XRP는 같은 기간 5.5%에서 11.4%로 높아졌지만 아직 비트코인의 점유율 우위를 떨어뜨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비트코인 캐시의 분열도 희소식이였다. 비트코인 캐시는 11월 초 5%대 점유율에서 현재 1.6%로 떨어진 상태다. 비트코인 캐시는 공식적으로 20위권 중 최악의 암호화폐 하락률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1년 전 4,100달러 최고치에서 사상 최악으로 97.5%를 넘어선 수치이다.

상승장과 달리 하락장에는 안전자산으로 이동

비트코인 가격 하락은 지난 2년간 수 없이 반복된 패턴으로 나머지 알트코인을 분명히 끌어 내렸다. 비트코인은 지난 달에 6,400달러에서 3400달러로 46% 하락했지만 시장 점유율은 오히려 증가했다.

가장 신빙성있는 시나리오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자신의 알트코인 보유를 포기하고 보다 안정적인 가치 저장소인 비트코인으로 전환한다는 것이다. 이는 시장 자본 총액 증가 없이 지배력 증가를 설명할 수 있는 시나리오이다.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한달 동안 그야말로 반으로 줄어 2,000억달러에서 약 1,000억달러로 쪼그라들었고 가장 큰 폭의 하락으로 많은 투자자들은 미래에 더 많은 고통이 따를 것이라고 좌절했다.

그러나 더 넒은 관점으로 봤을때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는 사라지지 않았으며 지난 2년간 암호화폐 생태계는 폭발적으로 증가해 왔다. 힘든 한해를 보내며 양질의 암호화폐는 오히려 이런 곰 마켓에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할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트코인, 곰 마켓 동안 점유율 최고치 점령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