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가격의 바닥은 대체 어디인가 | 코인긱스

비트코인 가격의 바닥은 대체 어디인가

0

주말 동안 비트코인 가격은 한때 3,700달러 수준까지 떨어지면서 올 최저치를 경신했다. 이런 하락세는 현재 곰마켓을 염두에 두고 있더라도 너무나 큰 하락치이다. 제네시스 캐피털의 CEO인 마이클 모로는 거의 3천 달러대 가까이 하락하리라 예측하면서 시장의 혼란은 더욱 가중되었다.

꺽이지 않는 곰마켓의 기세

추수 감사절과 블랙 프라이데이을 맞아 비트코인 가격이 4,700달러의 수준에서 반등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전망이 있었다. 이 주장은 이번 해시전쟁이 끝났다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었다. 하지만 마이클 모로의 주장처럼 3,000달러대로 하락할 것이라는 주장도 동시에 있었다.

윌리우는 그의 분석 기술인 NVT 비율을 통해 현재 곰 마켓의 한가운데 있다고 언급했다. 10월 26일 언급한 그의 주장은 비트코인 가격이 지속해서 떨어지는 걸 의미했고 바닥에 도달하는 정확한 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내년 2019년 4월에서 5월 사이로 알려졌다.

해시전쟁은 바닥 도달 과정을 촉진시켰다

비트코인 캐시의 내전이 반발하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불과 2주 전 6,300달러에서 3,700달러까지 급락했다. 전문가들은 이런 가속화가 2019년 중반에나 도달돼야 할 시간을 가속화 된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번 주말은 비트코인 가치가 떨어지는데 한몫한 것으로 보인다. 추수 감사절 기간은 뒤에 있을 휴가 랠리 기간 동안 지출을 시작할 분위기를 볼 수 있다. 그러나 현재 미중 무역전쟁으로 인해 세계 금융 시장에 불확실성이 증폭되면서 블랙 프라이데이와 크리스마스, 그리고 새해에 사용될 지출 계획이 소극적으로 변한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이번 거래량 감소는 놀라운 일이 아니며, 비트코인을 매수 보다는 현금화 시키는 분위기가 주말 하락에 한몫한 것인지도 모른다.

가격하락은 언제 멈추게 될까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저가매수나 홀더를 선택할지 망설이고 있기 때문에 이번 몇 주가 암호화폐 가격을 결정할 중요한 한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애널리스트 조셉영은 현재 3,000달러 수준의 가격대는 흔치 않다며 만약 지난 급등을 놓친 투자자가 있다면 지금이 투자기회라고 전했다. 하지만 비트코인 개발자 코브라는 암호화폐 주요 인사들이 아무런 근거 없이 저점 매수를 종용하는 것은 위험하며 아무도 반등을 보장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11월 30일은 CME 비트코인 선물 마감날이며 근래 계약이 만료될 때 비트코인 가치가 하락했었다. 그러나 현재 비트코인 가격이 너무 떨어져있고 이 보다 더 가치를 크게 떨어뜨리기는 힘들것이라는 주장도 제기됐다.

결국 곰 마켓은 2019년까지 지속할 것으로 보이지만 예상치 못했던 해시전쟁의 출현은 바닥 도달 시기를 앞당긴 것으로 보이며, 내년 1월 24일 백트가 출시되기 전까지 앞으로 몇 주가 실제 바닥인지 테스트하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