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탈릭, 이더리움 연구원 500 TX/S를 넘어, 17,000 TX/S 향해 나아가다. | 코인긱스

비탈릭, 이더리움 연구원 500 TX/S를 넘어, 17,000 TX/S 향해 나아가다.

0

이더리움 콘스탄티노플 업그레이드를 위한 테스트넷 출시가 약간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지난 9월 비탈릭은 개인정보보호에 초점을 맞춘 지캐시의 기본 기술인 ‘영지식 증명’ ZK-SNARKS를 사용해, 초당 500회의 트랜잭션으로 확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주 이더리움의 연구원 배리 화이트햇, 알렉스 그루초브스키, 해리 알, 욘돈 푸 및 필립 캐스톤구래이는 네트워크를 초당 17,000 회의 트랜잭션으로 확장할 수 있는 Snark 기반 사이드 체인 솔루션을 소개하며 비자의 처리 능력에 근접했다.

Snark 기반 사이드 체인

플라즈마와 마찬가지로 Snark 기반의 사이드 체인은 사용자가 이더리움 메인넷 외부에서 토큰 및 ETH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오프체인 솔루션이다.

트랜잭션을 오프체인으로 처리할 수 ​​있으므로 네트워크 사용자는 초당 수만 트랜잭션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

Snark 기반 사이드체인에서 운영자는 트랜잭션 채널을 닫고 이더리움의 메인넷에 단일 트랜잭션으로 업로드해야 한다. 즉,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사용자 간에 이루어진 수천 건의 거래로 구성된 채널을 릴리스하기 전에 사용자는 스마트 계약 수준에서 인출을 요청할 수 있다.

만약 악의적인 운영자가 트랜잭션 데이터 저장소 유지 등을 방해한다면, 운영자 교체 및 유효한 상태로 롤백하여 새로운 운영자로 교체 진행할 수 있다.

이더리움은 확장을 위한 좋은 고지를 확보

영지식 증명 ZK-SNARKS, Snark 기반 사이드 체인, 플라즈마, 샤딩은 이더리움 오픈 소스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개발 중인 많은 스케일링 솔루션 중 일부이다.

일전에 비탈릭은 플라즈마 및 샤딩의 대규모 배포로 초당 백만 건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영지식 증명 ZK-SNARKS를 이용하면 실행하지 않고도 계산의 정확성을 검증할 수 있어, 3000% 이상의 확장성을 개선하고 네트워크에 효율성을 추가할 수 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이러한 모든 스케일링 솔루션을 테스트하고 생산 준비가 완료된 제품을 구현하여 점진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이더리움 전망

현재 이더리움은 아직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처리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dApp은 수백만 사용자를 처리할 준비가되어 있지 않다.

이더리움이 현재 진행하는 네트워크 속도를 높이고 요금을 낮추며 데이터 저장 방법을 업그래이드하는 진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된다면, 전체 블록체인 생태계가 시스템 채택 단계로 개선되고 확장성은 지속해서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비탈릭, 이더리움 연구원 500 TX/S를 넘어, 17,000 TX/S 향해 나아가다. appeared first on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