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통신의 비트코인의 하락은 기존 통화의 공격과 같다. | 코인긱스

블룸버그 통신의 비트코인의 하락은 기존 통화의 공격과 같다.

0

블룸버그 통신의 비트코인의 하락은 기존 통화의 공격과 같다.

Lionel Laurent는 금융 및 시장을 다루는 Bloomberg Opinion 칼럼니스트이다. 그는 이전에 로이터와 포브스에서 근무했다.

비트코인은 위기에 처해있다. 이론적으로 무경계이고 무법인 전자 화폐 개념은 언제나 어딘가에 존재하게 된다. 그러나 가격은 1년 이내에 80%나 하락하고 약 7000억달러의 암호화폐 시장을 휩쓸었다.

진정한 투자자들은 주식이나 부동산과 같은 과거 자산 버블의 단순한 반복에 베팅하고 있다. 롤러 코스터 타기가 다시 시작되기 전에 악의적인 투자자가 시스템 차원에서 정리하는 것이다. 그 주장에는 모든 것을 위한 가격, 심지어 본질적인 가치가없는 틈새 자산이 있다. 어쩌면 비트코인은 $3,700이상이어야한다.

그러나 연초 이후 암호화폐의 행동은 거품이 터지는 것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공격 받고 있는 통화의 모습과 비슷해 보인다. 가격 붕괴의 대부분은 12월과 2월 사이에 거의 19,000달러에서 약 7,000달러로 하락했다. 이번 달까지 $6,000에서 $7,000 범위는 깨지지 않는 것처럼 보였다.

그것은 중앙 은행들이 과거의 중앙 은행들이 대량의 매도 압력에 직면하여 자신의 통화를 옹호하고, 금융 보유량을 사용하여 가격 수준이나 범위를 유지하는 방법을 연상시킨다. 고통을 견딜 수있는 더 이상 자원이 없다면 잔인한 복서처럼, 그것은 녹아웃된다. 1998년에 루블을 지키기위한 러시아 중앙 은행의 투쟁이나 1992년 영국 은행의 스털링 노력을 생각하면 될것이다. 두 경우 모두 통화가 유지되고 나서 흔들리면서 파산했다.

중앙 은행이없는 비트코인에서의 이러한 종류의 운동에 대한 가능한 해석은 투자를 보호하기 위해 보이지 않는 끈으로 묶은 공동체가 될 것이다.

2014년 비트코인이 거품이 일기 직전의 아픔을 겪고 있을 때 그리고 시장 가격이 350달러였을 때 코인당 300달러의 가격 한도를 가진 30,000개의 비트코인에 대한 대규모 판매 주문이 시장 불안감을 유발시켰다. 그러나 암호화폐 팬들은 판매를 흡수하기 위해 함께 모였으며 판매자의 사냥을 불멸화하기 위한 컨셉 아트조차 만들었다.

헤지 펀드 GLG 파트너스의 전 매니저인 라울 팔(Raoul Pal)에 따르면 비트코인에서 대규모 판매를 하는 중앙은행 유형의 화력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을 찾고 있다

라울 팔(Raoul Pal) – Global Macro Investor의 고문 겸 저자

테더 토큰은 미국 달러와 같은 하드 통화로 일대일로 지원한다고 주장한다. 즉 암호화폐 유형 가격 변동성에 취약하지 않은 달러에 대한 간단한 프록시로 암호화폐에서 거래되고 사용될 수 있다.

하지만 테더는 상당한 유동성을 만들어 비트코인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높이는 데 사용되고 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 6월 한 연구 논문은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할 때마다 새로 출시 된 테더가 시장을 물들이는 것처럼 보였으며 하락을 막는 데 도움이 되었다.

라울 팔은 6,000달러 수준을 넘어 서기 전에 비트코인이 화폐와 같은 움직임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변호가 위반되고 규제 당국의 조사가 가격 조작의 증거를 제시한다면, 올해의 매각은 단순한 순환적 곰시장 이상의 의미가 될 것이다.

[출처 : 블룸버그 통신]

The post 블룸버그 통신의 비트코인의 하락은 기존 통화의 공격과 같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