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룸버그, 암호화폐 가격 인덱스 제공할 것…노보그라츠 협력 | 코인긱스

블룸버그, 암호화폐 가격 인덱스 제공할 것…노보그라츠 협력

0

미국 대형 언론사 블룸버그가 암호화폐 가격 인덱스를 제공하기 위해 암호화폐 전문가와 손을 잡았다.

9일(현지시간) CCN 보도에 따르면 블룸버그와 월스트리트 주식 전문가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파트너십을 맺고 주요 암호화폐의 종합 성과를 제공하는 ‘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인덱스(BGCI)’ 제작에 들어갔다.

블룸버그지수(Bloomberg Indices)의 글로벌 상품매니저 앨런 캠벨(Alan Campbell)은 “BGCI는 암호화폐에 대한 커져가는 관심을 반영했다. 엄격한 접근방식을 적용해 인덱스를 구성하여 투자자에게 시장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투명한 기준을 제시할 것이다”라고 소개했다.

노보그라츠는 포트레스 인베스트먼트 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의 헤지펀드 매니저로 근무했으며, 캐나다에 공식 등록을 앞두고 있는 ‘암호화폐 상업은행’에 최근 2억5천만 달러(한화 2,691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한 바 있다.

노보그라츠는 블룸버그의 인덱스가 암호화폐 시장에 전례 없이 투명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GBCI는 시장의 투명성을 높여줄 것이다. 혁신적인 탈중앙화 시스템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BGCI는 시총 포함 여러 요인을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10개 암호화폐의 가격 인덱스를 제공한다. 해당 암호화폐는 비트코인(30%), 이더리움(30%), XRP(14.14%), 비트코인캐시(10.65%), EOS(6.11%), 라이트코인(3.77%), 대시(1.67%), 모네로(1.66%), 이더리움클래식(1%), 지캐시(1%)이다.

주류 금융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접근을 더 원활하게 돕기 위해 인덱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작년 코인베이스(Coinbase)와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각각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를 출시했고, 최근 월스트리트 분석기업 펀드스트랫은 시장의 각 요인을 추적하여 5개 암호화폐의 가격지수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암호화폐 스타트업 블록스트림(Blockstream)과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기업 인터콘티넨탈 거래소(Intercontinental Exchange)가 기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데이터피드를 생성하기 위해 협력 중이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2566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