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에크 CEO 얀 반에크, 비트코인 ETF에 대해 말하다 | 코인긱스

반에크 CEO 얀 반에크, 비트코인 ETF에 대해 말하다

0

최근 반에크(VanEck)의 최고경영자 얀 반에크(Jan van Eck)는 VanEck-Solid X Bitcoin ETF 상품 신청 및 미국 증권 거래위원회 SEC의 시장조작에 관한 우려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SEC 위원장 제이 클레이턴이 글렌 허친스 뉴욕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 이사와 인터뷰를 가졌으며, 비트코인 ETF는 위원회가 승인될 때까지 채택되지 못하리라는 것을 분명히 밝혔다고 전했다.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것은 ETF의 기초가 되는 상품의 거래가 조작이나 중요한 위험이 없다는 것입니다. 투자자들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또 다른 사항은 이것이 중간에 사라지지 않거나 ETF 자산이 도난 또는 실종의 위험에서 안전하냐는 것입니다. 이 두 가지 문제가 기본적으로 디지털 통화가 포함된 ETF를 승인하기 위해 중요한 사항입니다.

시장 조작

“ETF의 승인을 받기 위해 우리가 해결해야 했던 핵심 사안 중 하나입니다. 이는 시장 조작이 무엇인지, 어떤 메커니즘을 적용해야 하는지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얀 반에크는 비트코인 ETF 승인을 위해 시장 조작 해결이야말로 자신들이 해결해야 하는 핵심 사안 중 하나라고 전했다. 그는 시장 조작은 무엇이고 어떤 메커니즘을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CFTC의 사례를 들며 자신들은 안심할 수 있는 지표를 만들고 감시 메커니즘이 있는 거래소의 가격을 외부에서 조달 할것이라고 전했다.

이처럼 당국의 규제하에 있는 다수의 거래소 플랫폼으로 부터 대량의 가격 데이터를 이용해 비트코인 ETF 가격을 결정하게 되면 SEC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력한 지수를 만드는 다양한 요소들

그는 ETF라는 거대한 사업을 위해 설립한 인덱스 회사(MV Index Solutions)를 통해 투자 가능한 지표를 창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시 말해 하루 수억 달러를 거래하는 ETF가 있으며, ETF 관리자가 이를 추적할 수 있는 지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예를 들어 대부분의 투자자들은 시가가 낮은 주식으로 가득 찬 상품을 갖고 싶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로 구성된 ETF라면 꽤 다를것입니다. 저희는 투자 매력 지수를 창출한 지수 회사를 지니고 있으며 이것을 암호화폐 생태계로 바꾸는 건 매우 간단합니다. 저희는 암호화폐 생태계에도 양질의 제약과 유동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암호화폐에 대한 전통 기관의 태도

얀 반에크는 자신들과 같은 백트나 피델리티와 같은 전통적인 투자 회사들은 진입시기를 기다리지 않으며, 높은 리스크에서 매우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위험 자산에 꽤 익숙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의 대학 자금이나 퇴직 기금등은 리스크에 투자할 적합한 자신이 아니고 초기 단계에 있는 이런 자금으로는 자산 대처에 무지할 수 있으며, 따라서 더 많은 상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시장이 황소장에 놓이기 전까지 ETF 채택이 늦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반에크는 SEC의 우려를 어떻게 해결하려 하는가

일단 시장조작과 도난 위험성의 두 가지 우려는 여러 파트너들과 함께 많은 진전을 이뤘다고 전했다. 특히 이 생태계의 성장을 위해 장외 거래 OTC 시장을 개척한 몆몇 회사들에게 찬사를 보낸다고 말했다.

얀 반에크는 다양한 경로에서 많은 가격 정보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것이 규제 당국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방법이라고 밝혔다.

그는 양질의 많은 가격 데이터를 통해 비트코인 ETF 가격을 매길 수 있으며 시장 조작 테스트를 충족하는 감시 시스템과 거래 플랫폼을 통해 SEC의 우려를 해소 할 것이라고 전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반에크 CEO 얀 반에크, 비트코인 ETF에 대해 말하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포브스, 블록체인 저널리즘 플랫폼 ‘시빌’과 협업

세계적인 경제미디어 포브스가 블록체인 저널리즘 플랫폼 시빌(Civil)과 협업에 나선다.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포브스가 시빌의 소프트웨어를 자사 콘텐츠 관리 시스템에 통합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2019년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