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리, 비트코인 6만달러 넘어설 것 | 코인긱스

바비 리, 비트코인 6만달러 넘어설 것

0

지난 8월 25일 중국 BTCC 거래소의 전 CEO이자 찰리리와 형제인 바비리(Bobby Lee)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 가격이 2020년까지 6만 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암호화폐 총시총이 1조 달러를 초과할 것이고 이는 암호화폐와 기존 산업과의 가치가 동등하게 올려줄 것이라 전망했다.

“이것은 비트코인에게 있어서 ‘이정표’가 될 것이고, 이를 통해 가격 안정, 글로벌 유동성,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빠른 채택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바비리의 주장에서 비트코인 시총 1조 달러는 중요한 정신적 지표가 될것임을 암시했으며, 아직 암호화폐에 진입하지 않은 일반인들에게 진정한 가치를 인지시킬 지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채굴 반감기가 비트코인 6만달러 시대를 열것

바비리는 업계에서의 7년간 업무 경험을 언급하며 2011년 전 세계 비트코인 일일 생산량은 3만6천 달러에 불과했지만 2015년에는 180만 달러가 되었으며 오늘날 1,200만 달러에 이른다고 언급했다.또한 전 세계적으로 해시파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오르는 이유라고 주장했다.

그는 2020년 봄쯤으로 예상되는 비트코인 반감기(Blcok halving Event)가 되면 비선형적 증가에서 블록보상은 하루 900BTC로 줄어들겠지만 채굴(전력 비용)에 대한 투자가 증가함에 따라 해시파워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간단한 산수’로 봤을때 여기서 비트코인 하루 생산량이 5,400만 달러에 이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6만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6만 달러의 가격에 도달하지 못할지라도 시장의 유동성은 확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런 비트코인에 대한 낙관적인 언급에도 불구하고 나머지 1,800개 이상의 알트코인에 대해서는 다른 어떠한 전망도 말하지 않았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바비 리, 비트코인 6만달러 넘어설 것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리플, 세 개의 거래소에 상장

새롭게 리플을 상장시킨 거래소는 다음과 같다. DX.Exchange EU가 규제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로 7월 25일부터 거래가 시작되며 리플이 추가되면 정당성이 더욱 부여될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는 호주에 본사를 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