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SEC 10월 26일 ETF 마감기한…비탈릭 이더리움 결별 소식에 대한 각종 반론들 | 코인긱스

미 SEC 10월 26일 ETF 마감기한…비탈릭 이더리움 결별 소식에 대한 각종 반론들

0

미국 입법 및 금융 전문 변호사 제이크 체빈스키 Jake Chervinsky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비트코인 ETF’의 심사 마감 기한을 10월 26으로 정했다는 소식은 대중들의 오해를 불러일으킬 잘못된 내용이라고 밝혔다.

그는 SEC의 비트코인 ETF 신청 검토의 마감 기한은 대중들에게 비트코인 ETF 승인 관련 지지 혹은 반대 입장의 진술서를 받는 기한을 얘기하는 것이지, 9개 비트코인 ETF에 관한 승인 여부를 결정짓는 날은 아니라고 전했다.

더군다나 기간 역시 10월 26일이 아닌 11월 5일까지이며, 진술서 확보 이후 SEC의 승인 여부 결정이 있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0월 5일 비탈릭이 본인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이더리움은 자신이 없어도 운영될 수 있다고 언급했고, 이에 비탈릭은 이더리움과 결별할 준비를 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그러나 비탈릭은 곧바로 트위터를 통해 자신은 이더리움 커뮤니티를 당분간 떠날 생각이 없으며, ‘이더리움과 자신을 분리하는 과정이 이미 시작되었다’는 의미는 반드시 내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성장했다는 뜻이라고 해명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미 SEC 10월 26일 ETF 마감기한…비탈릭 이더리움 결별 소식에 대한 각종 반론들 appeared first on 쉽고 빠른 비트코인 뉴스 정보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