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하원의원 비트코인 촉진 법안 발표 | 코인긱스

미 하원의원 비트코인 촉진 법안 발표

0

지난 2018년 12월 6일 하원 의원 대런소토(D-FL-09)와 테드버드(R-NC-13)는 암호화폐의 가격 조작을 방지하고 미국이 암호화폐 산업을 촉진하는 법안을 제출했다.

두명의 하원 의원은 암호화폐의 가격을 조작하지 못하도록 일련의 조치를 제안하는 두 개의 새로운 입법안을 발표했다 . 이런 움직임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은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중대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국이 암호화폐 투자자의 소비자 보호 및 금융 복리의 최전선에 서도록 보장해야함을 강조한 법안이다.  또한 이러한 기술 진보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혁신 환경을 조성해야한다고 발표했다.

이 두 법안은 CFCT(Commodity Futures Trading Commission ) 및 기타 금융 감독 당국이 암호화폐 공간에서 가격 조작을 방지하기 위한 올바른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 최대한의 조치를 취하고 권장 사항을 제시하도록 강제할 것을 담았다.

현재, 나스닥의 비트코인 선물은 언론에서 발표한 상장이 아닌 CFTC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이러한 CFTC가 법안에 따라 암호화폐를 분석하고 규제함으로써 미국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논리다.

CFCT가 분명히해야 할 주요한 주제 중 하나는 암호화폐가 실제 금융상품으로서의 자격을 갖추었는지와 현재의 결제 시스템을 대체 할 수 있는 규제 구조를 가능하게 할 수있는 새로운 결정을 하는 것이다.

이런 법안이 통과되면 나스닥은 물론, 다른 여타 레거시 금융기관과 은행들이 암호화폐에 대해 우호적인 입장이 바뀔 것은 분명한 일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미 하원의원 비트코인 촉진 법안 발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