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지브라, 몰타 최초 양방향 비트코인 ATM 설치 | 코인긱스

문지브라, 몰타 최초 양방향 비트코인 ATM 설치

0

최근 몰타는 암호화폐와 관련 사업이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으며 놀랍게 발전하고 있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과 관련된 세 가지 법안을 일주일 전에 통과시켰다.

한편 지난 7월 14일 문지브라(MoonZebra)라는 이름의 회사가 몰타에서 양방향 비트코인 ATM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문지브라는 비트코인 및 라이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즉시 사고 팔수있는 ATM 회사이다.

이런 양방향 ATM기기는 이용자가 해킹에 대한 위협에서 민감한 정보의 오용을 막고 온라인 거래상의 번거로움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고 주장한다.

한편 지난 2017년 몰타 최초의 비트코인 ATM은 설치후 도난당하면서 3,000유로 이상의 손실을 입혔었다.

그러나 문지브라는 네명의 암호화폐 전문가들이 참여했고 이 ATM을 설치함으로써 지난 도난에 대한 우려를 완전히 벗어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문지브라의 암호화폐 ATM 기기의 작동 원리

크립토-ATM은 일반 ATM과 유사하게 작동한다. 다음은 ATM의 사용 단계이다.

ATM을 사용하는 순서
  • 법정화폐를 입금하세요.
  • 퍼블릭 키를 입력하세요.
  • 암호화폐가 각각의 지갑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양방향 암호화폐 ATM을 사용하면 암호화폐를 즉시 법정화폐로 변환 할 수 있으며 이것은 거래소와 다른 거래 관련 플랫폼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다.

하지만 몰타의 이같은 기술적 진보는 홀로 이뤄낸 것이 결코 아니며 관련 업체를 미국과 유럽의 여러 곳을 돌며 비트코인 ATM을 찾고 있었다.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Detroit Free Press)에 따르면, 디트로이트의 명소 주변에 점점 더 많은 비트코인 ATM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최근 시중에 공개된 비트코인 ATM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그 현금을 비트코인으로 바꿔주는 가장 빠르고 안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 ATM이 설치된 위치를 찾는 웹사이트 ‘코인 ATM 리더'(Coin ATM Radar)에 따르면,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는 6월 중순까지 80대의 비트코인 ATM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시간주에서는 비트코인 ATM이 약 12개 정도 되지만 미국 전역으로 2,000개가 넘는 ATM이 설치되어있다.

점점 더 안전한 비트코인 ATM기기 확산중

미국의 비트코인 ATM은 미국 워싱턴의 유니언 갭, 인디애나 폴리스,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 캘리포니아주 프레스노, 시카고, 워싱턴 DC, 루이빌 등에 점점 더 진입하고 있다.

또한 유럽은 암호화폐 ATM 설치에 있어서 미국에 뒤처지지 않으며 최근 암스테르담 공항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된 사진이 래딧에 올라와 관심을 끌기도 했다.

올해 초 미국 달라스의 어빙시의 한 편의점에서 비트코인 ATM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한편 이런 도난 사건이 몇 건 더 발생했지만 재미있는 것은 그들은 양방향 ATM기의 퍼블릭 키를 입력하지 못해 도둑들이 얻은 것이라곤 정부에서 인쇄한 ‘IOU 영수증’ 종이가 전부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질리카(ZIL), 마인드쉐어(Mindshare)와 파트너쉽 발표

질리카가 공식 채널을 통해 유명 미디어대행사 마인드쉐어(Mindshare)와의 파트너쉽 체결 소식을 전했다. 이처럼 질리카는 ‘마인드쉐어 공동 프로젝트’의 로드맵을 공개했으며, 여러 기업들과 연합한 일본 시장 내 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