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의 “비트코인 보고서” | 코인긱스

모건스탠리의 “비트코인 보고서”

0

모건스탠리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금융 기관의 기관 투자자가 증가하면서 비트코인과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투자가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글로벌 은행인 Morgan Stanley(이하 모건스탠리)의 리서치 팀은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제도적 참여의 증가를 보여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수요일인 10월 31일 모건스탠리 “Bitcoin Decrypted: A Brief Teach-In and Implications”라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 에서 비트코인과 전반적인 암호화폐 시장의 지난 6개월간의 추이를 집중 조명했으며, 제도적 투자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개인 투자자의 참여는 유지되거나 정체되어 있다고 보고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수많은 해킹, 하드 포크, 가격 변동성 등의 모든 거래를 기록하는 영구적인 블록체인 장부가 비트코인의 진화에 도움이된다고 전했다. 논문에서 언급된 가장 중요한 것은 2016년 1월부터 제도적 암호화폐 상품으로 만들어진 투자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점이라고 밝히며, 벤처 캐피털 회사, 헤지 펀드 및 사모 펀드 투자 회사가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총 71억 달러를 모집했다고 보고했다.

ICE와 Fidelity Investments와 같은 대형 업체들이 비트코인 플랫폼을 공개하게되면서 이 수치는 확실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ICE의 Bakkt 플랫폼과 같은 기관투자자의 제공은 암호화폐 시장에 더많은 유동성을 확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고서는 현재 가장 인기있는 주제 중 하나 인 stablecoins에 대해 다루었으며, Tether(USDT)가 비트코인과의 안정적인 거래를 향해 점점 나아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모건스탠리의 “비트코인 보고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