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 벤츠, 친환경 주행 보상을 위한 암호화폐 모비코인(MobiCoin) 출시 | 코인긱스

메르세데 벤츠, 친환경 주행 보상을 위한 암호화폐 모비코인(MobiCoin) 출시

0

2018-03-06 화 17:41

메르세데 벤츠로 유명한 독일의 자동차제조업체 다임러 AG가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18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에서 자체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인 모비코인(MobiCoin)을 소개했다.

지난 2월 시작한 자체 암호화폐 개발 프로젝트는 운전자의 환경 친화적 주행 습관을 촉진하고, 이를 보상하기 위해 개발됐다. 이 토큰은 낮은 속도로 부드럽고 안전하게 운전한 500명의 고객에게 보상으로 주어진다. 자동차의 주행 정보는 다임러로 전송되어 모비코인으로 전환되며 모바일 어플에 저장된다. 코인 최대 보유 고객은 DTM레이스, 메르세데스컵 파이널(MercedesCup Final), 베를릴 패션위크와 같은 행사의 VIP티켓을 받게 된다고 알려 졌다. 모비코인이 이후 법정화폐나 암호화폐로 전환되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다임러 외에도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수용하고 있다. 지난 2월 BMW는 블록체인 기반 공급 개선 플랫폼 비체인(VeChain)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같은 달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포르쉐는 베를린 스타트업 자인(XAIN)과 팀을 구성하여 잠금 시스템과 자율 주행 기능을 향상하는데 도입할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지난 1월 폭스바겐의 디지털 부문 수석 담당자 조한 융비르트(Johann Jungwirth)는 사물인터넷(IoT)를 위한 비영리 블록체인 재단 IOTA의 감독원에 합류했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1716

No comments

후오비, 이오스 전용 거래소 2019년 1분기 출시

후오비 그룹이 이오스(EOS) 전용 암호화폐 거래소를 2019년 1분기에 출시할 것을 밝혔다. 2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후오비의 암호화폐 채굴팀인 후오비풀이 이오스 전용 거래소를 출시할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