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노보그라츠, EOS 곧 초당 5만 건의 트랜잭션에 도달할 것 | 코인긱스

마이크 노보그라츠, EOS 곧 초당 5만 건의 트랜잭션에 도달할 것

0

억만장자이자 전 헤지펀드 매니저였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앞으로 몇 달 안에 EOS가 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노보그라츠가 설립한 디지털 암호화폐 상업은행, 갤럭시 디지털은 EOS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블록원에 수억 달러를 투자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확장 시켰다. 또한 EOS 관련 DApp 개발에 노력을 쏟아왔으며 EOS는 ICO 역사상 최대 규모인 40억 달러 이상을 모금한 후 지난달 공식적으로 출시했다.

EOS는 작업증명PoW과 지분증명PoS 등 기존 블록체인 합의 알고리즘과는 달리 위임지분증명(Delegated Proof of Stake, DPoS)이라고 불리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이더리움의 16,601개의 노드를 사용하는 대신 21개의 블록 프로듀서만 존재한다.

이 같은 21개의 블록 프로듀서가 운영하는 컴퓨팅 성능이 매우 뛰어나 EOS블록 체인 속도는 다른 경쟁 체인에 비해 훨씬 더 빠른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 노보그라츠는 더스트리트(TheStreet)와의 인터뷰에서 이미 이오스는 초당 5,000건의 거래를 처리하고 있으며 몇달 안에 초당 50,000건의 거래를 처리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EOS는 상용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최초의 블록체인으로 많은 이들이 이런 점을 매우 매력적으로 평가하고 있다.

분산화에 대한 우려도 있지만, 블록체인 생태계는 좀 더 다양성을 추구해야 하며 앞으로 3년~5년 안에 소비자가 어떤 블록체인을 신뢰하고 선택할지 주목되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마이크 노보그라츠, EOS 곧 초당 5만 건의 트랜잭션에 도달할 것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바이낸스, ‘테더 시장’→‘종합 스테이블코인 시장’으로 변경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테더 시장 명칭을 스테이블코인 시장(USDⓈ)으로 변경했다고 2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바이낸스는 USDⓈ가 새로운 스테이블코인이 아니라 거래소의 종합 스테이블코인 시장을 나타낸다고 강조하며, 스테이블코인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