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노보그라츠, 코인베이스 80억 달러 평가…비트코인이 튤립 사기가 아니라는 증거 | 코인긱스

마이크 노보그라츠, 코인베이스 80억 달러 평가…비트코인이 튤립 사기가 아니라는 증거

0

억만장자 투자자 갤럭시 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코인베이스의 80억 달러 가치 평가에 대해 암호화폐의 전형적인 기업은 진짜로 존재하며, 투자를 추진 중인 타이거 글로벌은 프로들이라고 주장했다.

이는 지난 3일 미국 맨해튼에서 열린 이코노미스트 파이낸스 디스럽티드에서 타이거 글로벌이 코인베이스에 최대 5억 달러의 투자를 검토하는 것을 인용해 언급했으며, 이번 투자로 코인베이스는 미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신생 기업 중 하나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워런버핏은 비트코인을 쥐약에 비유했으며, 억만장자 헤지펀드 매니저인 캔 그리핀은 비트코인을 튤립 사기와 유사점이 많다고 지적했었다. 이는 유명 투자자 데니스 가드만도 같은 언급을 했었다.

전 골드만 삭스의 거물 상인이었던 노보그라츠는 졸지에 튤립 마니아가 될뻔했으며, 연금 기금과 같은 대형 자금이 들어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그는 비트코인이 올 연말까지 9000달러를 넘기 어려울 것이고 비트코인이 1만 달러까지 상승하는 것도 내년 2분기는 돼야 가능할 거라며 기대치가 다소 낮아진 발언으로 한발 물러선 모습을 보였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마이크 노보그라츠, 코인베이스 80억 달러 평가…비트코인이 튤립 사기가 아니라는 증거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