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xRapid를 확장해 MIT 및 마스타카드로 결제 플랫폼 강화 | 코인긱스

리플, xRapid를 확장해 MIT 및 마스타카드로 결제 플랫폼 강화

0

MIT 미디어 랩, 마스터카드 및 리플이 지원하는 소비자 지불 플랫폼이 xRapid로 통합해, 비용을 절감하고 국경을 초월한 지불의 효율성을 높인다고 밝혔다.

샌드프랜드(SendFriend)는 올해 출범할 예정으로 필리핀을 목표로 해외 이주 노동자들이 고국으로 돈을 보낼 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MIT미디어 랩 Translational Innovation Alliance을 수상한 이 프로젝트는 MIT에서 CEO겸 창립자인 데이빗 라튼(David Lighton)이 개발했다.

아메리칸 뱅크(American Banker)에 따르면, 라튼은 xRapid가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자본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실시간 결제이므로 우리는 선불로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고, 수령하는곳에 자금을 맡기는 외환 위험을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거래가를 하나씩 처리하면 됩니다.”

이 플랫폼은 국제적인 송금을 위해 과도하게 지불하는 수백만명의 이주 노동자들을 위해 고안되었다.

샌드프랜드는 바클라스(Barclays), 테크스타, 리플, MIT미디어 랩, Mahindra Finance 및 마스터카드 재단 등을 포함하는 회사 후원자 명단을 발표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리플, xRapid를 확장해 MIT 및 마스타카드로 결제 플랫폼 강화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