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정치 경제 대학교가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뒤를 이어 암호화폐 과정을 신설하다 | 코인긱스

런던 정치 경제 대학교가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뒤를 이어 암호화폐 과정을 신설하다

0

런던 정치경제대학교(LSE, The 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가 새로운 온라인 인증 과정인 ‘암호화폐 투자와 중단(Cryptocurrency Investment and Disruption)’을 제공한다. 이 과정은 정보 시스템과 혁신(Information Systems and Innovation)의 부교수인 카스틴 소렌슨(Carsten Sørensen) 박사가 가르친다.

 

LSE는 1,800GBP의 수업료를 받고 선행 지식을 필요로 하지 않는 6주간의 과정을 제공하며, 이 과정에 참여하는 데에는 주당 7시간에서 10시간 가량의 학습 시간이 소요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학생들에게 암호화폐 거래와 상호작용 하는 방법, 지갑을 사용하는 방법 및 ICO를 분석 평가 하는 방법을 가르침으로써 ‘사물의 원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는 LSE의 모토에 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 과정은 ‘어떻게 암호화폐가 미래의 통화, 시장 및 산업을 재형성할 것인가’에 관해서도 탐구한다.

 

이 코스의 강의 계획서는 ‘이 강의는 학생들에게 암호화폐 투자 조언이나 투자 및 금융에 관한 일체의 조언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며 ‘영국 CDP 인증 서비스’와 표준 자산 공개를 따르고 있다. 이로써 런던 정경대는 암호화폐 강좌를 제공하는 학교의 반열에 들어서게 되었다. 이러한 학교에는 애리조나 주립 대학, 캠브리지, NYU, 노스웨스턴, 스탠포드, 와튼, 조지타운 등이 포함된다.

 

암호화폐에 관한 관심이 증대되다

 

암호화폐에 관한 학술적 관심이 증가하게 된 배경에는 학생들 및 고용주의 수요는 증가하였으나 암호화폐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갖춘 직원은 부족하다는 사실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암호화폐 강좌를 제공하는 전통적인 대학은 해당 분야가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해당 강의의 내용이나 교재의 내용이 강좌가 끝나기도 전에 구식이 되어 버릴 수 있다는 문제점에 직면하게 된다. 이러한 계속적이고 빠른 진보는 대학과 학생들이 역동적으로 해당 분야에 참여하도록 강요하며, 이로써 계속해서 가장 최신의 개발에 맞춘 정보를 획득할 수 있게 한다. 따라서 점차 증가하는 학문적 인기는 암호화폐에 관한 장기적인 관심과 직결되며, 암호화폐가 미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관심은 단순히 술의 돈(Money of Technology)에 관한 것이 아니라 잠재적인 일자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이다.

 

암호화폐 과정에 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일반적인 코딩에 관한 관심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 붐과 ‘어플’ 전성기가 시작된 이후, 컴퓨터 코드는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의 주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고, 코드를 배우고자 하는 수요 역시 증가하게 되었다. 수많은 온라인 코스 및 집중 훈련 코스 외에도, 초등 및 중등 교육에서 기본적인 코딩을 가르쳐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 역시 점차 힘을 실어가고 있다. 현재 암호화폐가 소비자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지는 않지만 약 20년 전쯤 컴퓨터 코딩이 어떤 대접을 받았으며 현재에는 어떻게 다루어지고 있는지를 생각해보면 암호화폐에도 비슷한 미래가 펼쳐질 것임을 예상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 또한 이러한 점이 바로 암호화폐를 널리 보급함으로써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이기도 하다.

 

암호화폐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학교는 애리조나 주립 대학이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은 지난 해 대시와의 파트너십을 발표하고 블록체인 연구소를 설립하였으며, 2018년 초에는 해당 파트너십을 확대하여 연구소, 대학원 과정 및 학부생과 대학원생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기도 하였다.

 

대시와 학술 파트너가 소비자의 이익을 증가시키다

 

대시는 소비자 친화적인 p2p 디지털 캐시로서 널리 보급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시는 기록적으로 낮은 수수료, 빠른 거래 확인 시간, 보안 및 비즈니스 통합을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이러한 목표에 점차 다가가고 있다. 그러나 대시가 이러한 기록을 유지할 수 있게 된 것은 DAO 재무 제안서가 애리조나 주립대학과의 파트너십을 지원하여 어떻게 훌륭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이룰 수 있을 지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기도 하다. 해당 파트너십은 또한 언젠가 대시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도 있는 학생들에게 암호화폐를 가르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곧 대시 네트워크를 개선하는 동시에 새로운 사람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대시의 인재 풀을 잠재적으로 확대하는 작업이다. 해당 투자로 얻은 최근의 성과는 대시가 1초당 약 120개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어떻게 온체인 확장을 할 것인가에 관한 연구 보고서이다. 해당 거래 처리량은 현재 페이팔이 처리하는 양의 절반 이상이다.

 

대시는 대시만의 독특한 구조를 활용하여 애리조나 주립 대학과 같은 교육적인 연구 기관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로써 단순히 대시를 홍보하고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것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 더 많은 이익을 전달하기 위해 대시를 개선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시뉴스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