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와 ‘라인코인’ 7월 추진…한국 아닌 일본 | 코인긱스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와 ‘라인코인’ 7월 추진…한국 아닌 일본

0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은 28일 일본 지바현 마이하마에서 개최된 ‘라인 컨퍼런스 2018’에서 암호화폐 ‘라인코인’ 발행과 7월 중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를 설립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인은 독자적인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을 위한 암호화폐인 ‘라인코인’을 자체적으로 발행하고 라인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활동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데자와 다케시 대표는 라인이 블록체인 산업의 리더로 자리매김한다는 포부를 밝히며 블록체인을 활용한 라인만의 토큰 이코노미를 개발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라인은 블록체인 연구개발(R&D) 조직인 ‘블록체인 랩’과 블록체인 기술 전문 자회사 ‘언블록’ 뿐만 아니라, 디앱(dApp) 서비스를 개발하는 ‘언체인’ 등을 올해 설립했다.

라인의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는 전 세계 사용자(일본 및 미국 등 제외)를 대상으로 15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라이트코인’ 등 약 30개 이상의 암호화폐 간 거래 기능을 시중보다 저렴한 0.1%대의 수수료로 제공한다.

특히 비트박스는 암호화폐의 안정성 등 다양한 사항을 고려해 내부 위원회의 철저한 심사 과정을 거쳐 거래 가능한 코인을 선정한다. 뿐만 아니라 라인은 이용자 데이터 보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비트박스 내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에 대한 보안 대책을 수립해 안전한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어 이데자와는 “비트박스는 라인이 약속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 확장의 일환으로 설립된 만큼,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암호화폐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비트박스는 이용자들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철저한 보안 체계를 확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라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와 ‘라인코인’ 7월 추진…한국 아닌 일본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