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오픈 | 코인긱스

라인,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 오픈

0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이 싱가포르에 소재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박스(www.bitbox.me)’ 운영을 16일 시작했다.

비트박스는 라인과 라인의 자회사 ‘LVC 코퍼레이션(Corporation)’이 함께 설립한 ‘라인 테크 플러스(LINE Tech Plus)’가 운영한다.

비트박스는 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캐시·라이트코인 등 30여 종의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수수료는 0.1%로 책정됐다. 단, 암호화폐 간 거래만 지원하고, 현금으로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는 없다.

서비스 지역은 미국과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며, 한국어‧영어‧중국어 등 15개 언어를 지원한다. 향후 추가 상장할 코인은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내부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무엇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성을 강조한 비트박스 측은 보안 전문기업 비트고(BitGo)와 협업해 다중 서명 기술을 도입했다. 비트고 월렛은 3개의 키를 관리해 복수의 동의가 있어야 거래가 이뤄지며, 비트고의 콜드 스토리지와도 호환돼 자산을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다.

마이크 벨시 비트고 CEO는 “비트박스와 비트고의 파트너십은 투자자들이 원하는 규제 준수 및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첫걸음”이라고 말했고, 이데자와 다케시 라인 CEO는 “철저한 보안 관리와 안정적인 서비스로 비트박스를 운영해나갈 계획”이라며 “글로벌 스마트 포털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 쉽고 편리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비트박스는 거래소 오픈을 기념해 운영 첫 달 모든 가입자에게 한달 간 거래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선착순 신규 가입자 200만 명을 대상으로 오는 8월 내 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는 ‘서프라이즈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토큰포스트 차지혜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3427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