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코인, 잊혀진 찰리리의 암호화폐 | 코인긱스

라이트코인, 잊혀진 찰리리의 암호화폐

0

암호화폐 시총 6위이며 시가총액 5,599,010,346 달러의 라이트코인은 비트코인 업데이트 버전의 하드포크를 통해 2011년 처음 만들어졌다.

찰리리는 비트코인 블록을 가볍게 만들어 처리 속도가 빠르고 거래 비용이 저렴해지는 쪽으로 방향을 개선하고자 했다.

라이트코인의 장점

작년 6월 찰리리는 코인베이스에서 퇴사 후 라이트코인에 자신의 모든 정열을 쏟아부었으며 이 프로젝트를 위해 고도로 숙련된 블록체인 전문가팀을 끌어모았다.

한편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 사이에는 논리적인 유사점을 가지고 있다. 이 두 암호화폐는 P2P 거래 수단으로 처음 고안됐으며 둘 다 최대 발행량(비트코인 2100만개, 라이트코인 84만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라이트코인과 비트코인의 트랜잭션 시간은 비트코인의 10분보다 빠른 2.5분으로 훨씬 빠르다. 이와 같은 개선을 통해 라이트코인은 더 큰 용량을 보유할 수 있었으며 더 빠른 속도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라이트코인은 상위 10대 코인으로 확실히 해외 투자자들에게 인기가 있다. 이 같은 높은 거래 가치는 라이트코인의 가격 방어에 있어 상당히 긍정적이다.

라이트코인의 다양한 법정화폐 거래쌍

라이트코인을 투자하는 또 다른 장점은 USD, EUR, GBP(파운드, 영국은 유로에서 탈퇴했다)와 같은 다양한 법정화폐를 사용해 거래 가능하다.

이것은 라이트코인을 사기 위해 번거롭게 비트코인으로 교환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주며 확실히 다른 알트코인보다 우위에 있다.

라이트코인 재단의 활성화 캠페인

라이트코인의 바라보는 목표는 확실하다. 재단은 라이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가게 숫자를 늘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동시에 가게들이 받아 들일때마다 지역사회가 성장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라이트코인의 빠른 결제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는 이용자가 거래 비용을 걱정하지 않고도 적은 금액의 돈을 빠르게 전송 가능하다.

이미 아마존, 이베이, 스타벅스, Seamless, 우버, 애플, 월마트, 넷플릭스, 리프트, 스포티피 등을 포함하며 일부 업체에 라이트코인을 추천하고 있으며 얼마전 찰리리는 민간 항공회사인 Surf Air가 라이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였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해외 커뮤니티의 두꺼운 지지층이 존재한다는 점이다. 해외 투자자들은 라이트코인을 퍼뜨리기 위해 트위터와 래딧등에서 자발적으로 해시태그를 달며 더 많은 가게에 라이트코인을 추천하고 있다.

라이트코인의 향후 가격전망

라이트코인 가격은 103달러의 장벽에 부딪혔으며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주춤한 상태다. 현재 96달러를 새로운 추세가 형성되고 있다.

97달러와 96달러 사이에서 더 낮게 조정될 수도 있지만, 범위 내에 머무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또한 다음번 가격은 103달러를 넘거나 90달러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새로운 추세선에서 거래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인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