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거래량 3백만 건을 넘기다… 비트코인캐시 기록을 약 50%앞서 | 코인긱스

대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거래량 3백만 건을 넘기다… 비트코인캐시 기록을 약 50%앞서

0

대시의 네트워크가 최근의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역사적인 숫자의 거래를 처리하였다. 이는 비트코인 캐시가 비트코인 기반 네트워크로 낸 이전 기록을 훨씬 능가하는 숫자이다.

 

11월 11일, 사전에 예정되었던 스트레스 테스트가 대시 네트워크에서 실시되었다. 실시 기관은 마이대시월렛(MyDashWallet)을 지원하는 회사 델타 엔진(Delta Engine)이었다. 이 스트레스 테스트를 통해 24시간 동안 300만 건 이상이 기록되었으며, 이는 지난 7월에 있었던 즉석 스트레스 테스트의 이전 최고 기록 464,000을 뛰어넘는 숫자이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가 설정한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을 통해 9월에 치른 기록 210만을 거의 50% 가까이 앞지르는 결과이기도 하다.

애리조나 주립 대학에서 이전에 실시한 확장성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시의 경우 페이팔(PayPal) 수준까지 상대적으로 쉽게 확장할 수 있다고 한다. 이 새로운 스트레스 테스트는 대시가 2mb 블록으로도 2017년 비트코인 네트워크에 부담을 주었던 거래량의 약 10배를 처리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최소한의 충돌을 통해 많은 거래를 처리할 수 있는 대시 네트워크

대시 네트워크는 갑작스럽고 전례 없는 거래량을 상대적으로 쉽게 처리하였다.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일반 거래 수수료는 약 0.03센트에 머무르고 있었으며, 평균 수수료 역시 비슷한 수준으로 하락하였는데 이는 매우 많은 양의 저수수료 거래가 평균을 끌어 내린 결과라고 한다. 테스트 중 일반적으로 비어 있는 확인되지 않은 거래의 멤풀 백로그는 정점까지 상승하여 테스트 동안 거래 보류(Pending)가 약 31,000건에 달하였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EZ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The post 대시, 스트레스 테스트에서 거래량 3백만 건을 넘기다… 비트코인캐시 기록을 약 50%앞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