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의 베네수엘라 채택 목록에 대형 백화점 체인이 추가되다 | 코인긱스

대시의 베네수엘라 채택 목록에 대형 백화점 체인이 추가되다

0

베네수엘라 전역에 분포한 대형 백화점 체인인 TRAKI가 대시 및 기타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으로 받아들였다. 이로써 베네수엘라 내의 암호화폐 열풍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지난 달, TRAKI 측은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일부를 지불 수단으로 받아들인다고 알렸다. 해당 암호화폐는 대시,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및 라이트코인이다. 최근 ImViTo라는 레딧 사용자가 트위터 계정을 통해 그녀가 TRAKI에서 비트코인을 통해 미화 약 260달러어치의 884개의 학교 용품을 구매하는 비디오를 게시하였다. 그녀의 구매 비용은 레딧 커뮤니티에서 모금한 것으로, 그녀는 거래 ID를 게시하여 누구나 해당 거래를 검증할 수 있도록 하였다.

 

TRAKI는 베네수엘라에서 30년 이상 된 체인 백화점으로, 수많은 도시에서 49개의 지점을 통해 패션 아이템부터 음식, 조리 도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고 있어, ImViTo는 TRAKI를 두고 월마트와 비교한 바 있다. 이와 같은 TRAKI의 선택은 베네수엘라가 겪고 있는 극심한 인플레이션 및 이로 인한 통화 위기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대시와 암호화폐로 전환함으로써 해결책을 찾는 베네수엘라 사람들

베네수엘라의 초인플레이션은 2018년 말까지지 백만 퍼센트를 넘길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만큼, 베네수엘라인들은 일상 구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인 통화와 지불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대시는 베네수엘라 전역의 약 2,200개 비즈니스에서 받아들이는 결제 수단이 됨으로써 이러한 솔루션이 되어 가고 있으며, 이 숫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식료품 가게인 Tu Pana Charcuter는 대시를 통한 결제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대시가 베네수엘라 사람들이 꼭 필요로 하는 일상 구매와 관련하여 재정난을 피할 수 있도록 취하고 있는 행동 중 일부에 불과하다. 대시가 베네수엘라에 끼치는 영향은 매우 커서, 대시 브라질(Dash Brazil)의 로드리고 앰브리시(Rodrigo Ambrissi)는 대시의 대중적 채택의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제작하여 대시가 어떻게 베네수엘라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있는 지를 보여준 바 있다.

 

이처럼 대시가 생활 용품 구매에 적합한 코인인 이유는 그 거래 비용이 매우 저렴하기 때문이다. 대시의 일반 거래 수수료는 미화 약 0.0005 달러이며, 최근에 실시한 스트레스 테스트에 따르면 24시간 거래량이 3백만 건 이상인 경우에도 수수료는 겨우 0.03달러에 불과하다고 한다. 이와 같은 일반 거래는 2.6분의 블록 간격에 해당하는 것이나, 1초 만에 거래를 잠그는 기능을 갖춘 인스턴트샌드의 경우 네트워크상의 입력값이 4 이하인 경우 추가적인 비용 없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Fg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의 뉴스 정보입니다.

The post 대시의 베네수엘라 채택 목록에 대형 백화점 체인이 추가되다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中 핀테크 육성특구, 광동지역에서 운영 시작

중국 광동성 내 중국 핀테크 육성특구가 공식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20일(현지시간) 광동성 내 20 여개 이상의 핀테크 기업들을 유치한 120제곱미터의 육성특구가 공식 오픈했다. 해당 육성특구의 행정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