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금융감독청, 자포·잇비트 암호화폐 서비스 허가 | 코인긱스

뉴욕금융감독청, 자포·잇비트 암호화폐 서비스 허가

0

뉴욕금융감독청(DFS)이 자포(Xapo)와 잇비트(itBit) 거래소가 암호화폐 서비스를 확대할 수 있도록 승인했다고 14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자포는 디지털 지갑과 금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받았으며, 잇비트는 비트코인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스텔라루멘 4개의 암호화폐 거래 및 관리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게 됐다.

자포는 비트코인 지갑과 콜드 저장소를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기업이다. 페이팔 이사 웬세 카세레스(Wences Caceres)가 공동창립자이며, 미 재무장관을 지낸 로렌스 서머스(Lawrence Summers), 전 시티은행 회장 존 리드(John Reed)가 기업의 자문위원회를 이끌고 있다.

뉴욕금융감독청의 마리아 뷜로(Maria T. Vullo) 감독은 성명을 통해 “이번 허가 조치는 핀테크 시장의 번영을 위한 뉴욕의 협력 의사를 나타낸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청은 승인에 앞서, 자금세탁 방지, 사기 방지, 자본 총액, 소비자 보호, 사이버보안 정책 등 종합적인 검토를 실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향후 자포와 잇비트가 지속적인 감독 아래 있게 될 것이며, 철저한 감독으로 소비자와 암호화폐 시장에 유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잇비트의 수석경영자 차드 카스카릴라(Chad Cascarilla)는 “이번 승인이 거래소에 주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면서 “암호화 자산 투자자를 위한 더 다양한 플랫폼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암호화폐 생태계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전념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잇비트는 즉시 암호화폐의 관리, 보관, 장외거래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현재 거래량으로 미국 2위의 거래소인 잇비트의 일일 거래량은 약 1억 달러에 달한다.

현재까지 자포, 제네시스글로벌트레이딩(Genesis Global Trading), 비트플라이어(bitFlyer USA), 코인베이스, XRP II, 서클인터넷파이낸셜(Circle Internet Financial)이 라이선스를, 제미니트러스트와 잇비트가 인가서를 받았다.

 

토큰포스트 하이레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3035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