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조셉영 인프라 강화에 도움 | 코인긱스

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조셉영 인프라 강화에 도움

0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증권 거래소 나스닥이 2019년 1분기에 비트코인 선물 시장을 도입할 계획이다.

CCN에 따르면 블룸버그 통신은 두명의 소식통을 인용, “나스닥 거래소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나스닥 거래소가 나스닥이 선물 거래를 출시하기 앞서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해부터 비트코인 선물을 주목하고 있던 뉴욕 거래소는 내년 1분기에  선물 거래를 출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 11월 20일 나스닥은 선물 상품에 대한 예상치 못한 수요 증가를 이유로 비트코인 선물의 시작을 연기했다. 이에 대해 백트는 미국에 기반을 둔 대규모 투자자 그룹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인프라를 준비하는 데 추가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같은 나스닥의 비트코인 선물 거래 출시 소식에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조셉 영은 자신의 트위터 를 통해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겨울이 찾아왔고 이 같은 약세장은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지만, 나스닥의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입 등 암호화폐 가격과 관계없이 암호화폐 업계의 인프라는 강화되고 있다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나스닥,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조셉영 인프라 강화에 도움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