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암호화폐 김치 프리미엄 소멸…시장 안정화” | 코인긱스

김용범 “암호화폐 김치 프리미엄 소멸…시장 안정화”

0

김용범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26일 스위스 바젤에서 열린 금융안정위원회(FSB)에 참석해 정부의 정책대응으로 한국 암호화폐 시장의 ‘김치 프리미엄’이 사라졌다”고 평가했다.

김 부위원장은 “한국 암호화폐 시장은 한때 김치 프리미엄이 40~50% 수준까지 달하는 등 비이성적 투기과열이 존재했으나현재 국내외 가격차가 거의 존재하지 않는 등 과열이 진정됐다”고 전했다.

올해 초 암호화폐 투자 열풍이 일면서 국내 시세가 글로벌 시세보다 높은 김치 프리미엄 현상이 발생했다이후 금융당국의 간접 규제 정책이 이어지면서 역 김치 프리미엄이 일어나는 등 시장이 안정됐다는 설명이다.

금융위에 따르면 비트코인 기준 김치 프리미엄은 지난 1월 46.7%에서 6월 19일 0.6%까지 떨어졌다.

김 부위원장은 “암호화폐 거래실명제로 입출금 과정에서 은행이 거래소 이용자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됐고자금세탁 방지 가이드라인을 발표해 금융회사가 취급업소·이용자와 거래할 때 준수해야 하는 자금세탁 방지 관련 의무를 구체화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금융당국의 규제로 시장이 위축됐다는 비난 여론이 일었으나암호화폐 시장을 비롯한 금융시장의 안전성과 건전성을 유지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높았다.

김 부위원장은 각국 정부가 암호화폐 이슈에 공동 대응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그는 “국가별 독자적으로 암호화폐에 대응하면 규제차익이나 투기수요를 야기할 수 있다국제 공조를 통해 규율체계를 설계하고 공동 대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FSB는 미국 등 24개국 유럽연합(EU) 금융당국 최고 책임자가 참석하는 국제 회의기구다이번 총회에서는 ▲글로벌 금융시스템 취약성 평가 및 조기경보활동 ▲암호화폐 시장 모니터링 ▲사이버 보안 관련 주요 쟁점 ▲금융규제개혁의 효과 평가 등이 논의됐다.

 

토큰포스트 차지혜 기자
<저작권자 © 토큰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s://tokenpost.kr/article-3181

 

‘에이코인(ACOIN)” 은 전 세계 오프라인 금거래 시장에서 금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토콜 암호화폐이며, 코인월드 에이코인(ACO) 전용마켓 오픈 예정
한미중일 4개국 합자투자로 탄생한 코인월드, ‘에이코인'(ACOIN) 국내 최초 상장 협의중으로 4/16 사전 예약 실시
Coin world, ACOIN listing Discussion
Cryptocurrency exchange coin world, advance booking on next 16th

No comments

[ICO] Paymon 블록체인 4.0

Paymon : 블록 체인 4.0? 블록체인 회사인 Paymon은 5월 3일 ICO 세일의 두번째 라운드를 마쳤다. Hive라고 불리는 Paymon 블록체인의 혁신은 정확히 무엇이며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IOTA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