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세이프가드 WTO 제소검토…블록체인 기술 지원” | 코인긱스

김동연 “세이프가드 WTO 제소검토…블록체인 기술 지원”

0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사진=연합뉴스

데일리한국 조진수 기자]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6일 미국의 철강 ‘관세폭탄’ 등 통상 현안 해결을 위해 정부가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오전 그는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미국의 철강 ‘관세 폭탄’ 문제에 관해 “우선은 우리 입장 관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만약 그렇지 않은 일이 생기면 대처해야 한다”고 말했다.

관세부과 대상국에서 제외되지 않을 경우 보복관세 등을 통해 대응에 나설지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이어 그는 한국산 세탁기 등에 대한 미국의 세이프가드 발령에 관해서는 세계무역기구(WTO) 제소를 검토 중이라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이날 암호화폐(가상통화)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시장이 나름대로 안정화되는 모습”이라며 “과열이라든지 불법에 대해서는 계속 관심을 가질 것이며 일종의 규제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또 “블록체인이나 장려해야 하는 4차 산업기반기술은 지원하고 또 폭넓게 볼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통화를 명확히 구분했다.

김부총리는 GM의 완전철수도 고려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어떤 시나리오도 대비하고 있다”면서도 “채권은행으로부터 보고받기에는 GM쪽에서 완전철수는 생각하지 않고 진정성을 가지고 실사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GM 문제는 대주주의 책임, 이해관계자의 고통분담, 경영정상화 등 3가지 원칙을 세워서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총리는 또 “앞으로 편성할 추가경정예산(추경)에도 군산과 통영 등 구조조정 지역에 대한 일자리 대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ttp://daily.hankooki.com/lpage/economy/201803/dh20180316112624138060.htm

No comments

5월 28일 트론 Daily Report

시장 랭킹: 10 USD: 0.0357$ Changes(24h): 12.87% 거래량(24h): 1.643 billion USD Latest News☞ ◎ TRON|커뮤니티 진행 -TRON 설립자인 Justin Sun은 Weibo에서 탈중앙화 비트토렌트 파일 시스템-BTF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