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 유입 보고서 | 코인긱스

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 유입 보고서

0

디지털 통화 투자 회사인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2018년 3분기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기관 투자자들이 지난 3개월 동안 자금 유입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는 것을 강조했는데, 이것은 “스마트 머니”가 곧 집회를 앞두고 암호화폐로 유입될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3분기 기관 투자자 70%의 신규 투자 비율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는 암호화폐를 보유하는 투자 신탁을 제공하므로 기관과 공인된 투자자가 규제된 투자 수단을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그레이 스케일은 BTC, BCH, LTC, ETH, ETC, XRP, ZEC, ZEN 등의 단일 자산 노출 기능을 제공하며 암호화폐 순위(cap)에 투자한다.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에셋 인베스트먼트 3분기 리포트는 8,110만달러가 그레이스케일의 암호화폐 트러스트로 유입되었음을 보여 주며, 그 중 70%는 기관 투자자들의 것이다. 현재까지 3억 2950 만달러의 신규 자금이 그레이 스케일의 투자 상품에 유입되었으며 총 59%는 기관 투자자들로부터 유입되었다.

이 자료는 금융 기관들이 규제 기관을 통해 비트코인과 기타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점차 개방하고 있음을 보여 준다. 암호화폐 투자를 감행할 만큼 대담한 기관 투자가들은 가까운 장래에 집회를 앞두고 비트코인 등 기타 암호화폐를 매수하고 있는 것으로 전망된다.

투자자들은 무엇을 매수하는가

그레이스케일은 8개의 단일 자산 펀드와 1개의 다양한 디지털 자산 펀드를 제공한다. 다만, 대부분의 유입은 알트코인 펀드 범위가 아닌 비트코인 투자 신탁으로 유입되는 경우는 대부분이다.

2018년 3분기 새로 유입된 비트코인 투자 신탁은 73%로 전년 동기 대비 66%를 기록했다. 이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기 있는 비트코인에 투자를 선호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두 번째로 인기 있는 펀드는 2017년 4월에 출범한 이더리움 클래식 트러스트로 알트코인에 기반을 둔 최초의 신탁이다. 최근 출범한 ZEN 투자 신탁은 BTC와 ETC에 이어 세번째로 인기 있는 펀드이다.

지난 분기 XRP, BCH, ZEC 및 그레이 스케일의 다양한 암호화폐 펀드에 거의 비슷한 숫자의 신규 자금이 투입되었지만, 라이트코인과 이더리움은 투자자의 관심을 거의 받지 못했다.

투자자는 누구인가?

흥미롭게도 그레이스케일의 분기별 보고서는 암호화폐 기금의 주식을 매입한 투자자 유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기관 투자자들은 2018년 3분기에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놀랍게도 두 번째로 큰 투자자 그룹은 암호화폐로 다변화되고 있는 퇴직 연금 계좌였다. 3 분기에 신규 자금의 18%가 퇴직 계좌에서 나왔다.

공인 투자자들, 즉 가치가 높은 개인들은 2018년 3분기에 새로운 자금 유입의 11%를 차지했으며 마지막으로, 유입된 1%는 재벌등을 관리하는 패밀리 오피스에서 왔다.

신규 펀드의 대부분은 미국 투자자의 64%가 차지했고 신규 펀드의 34%는 해외 투자자였다. 마지막으로, 그외 투자자들은 그레이스케일의 새로운 펀드 유입의 2%를 기여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he post 그레이스케일, 기관 투자자 유입 보고서 appeared first on 코인투데이.

No comments

EO의 암호화폐 거래소와 지갑의 라이센스 획득

EO가 암호화폐와 현금과의 거래를 위한 거래소와 및 암호화폐 지갑의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EO는 4가지 플랫폼 생태계로 암호화폐와 기존 통화와의 거래를 위한 두 가지 라이센스를 획득했다. 이로…